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전한길 레전드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레전드 쓴소리 추천

 

 

 

 

복수하는 방법이 뭔데

이기는거야

이기는게 뭔데? 합격하는거야 어?

친구가 와서 니 공시 또 떨어졌냐? 괄시하거들랑 

술병집어던지고 싸우는게 이기는게 아니고

 

 

유튜브에다 검색해보세요

공무원 수험생 공부하다보면 남친 여친 떠나간단말이야

왜?

처음에는 뭐 열심히 해 될 줄 알았는데

공무원시험 떨어지고나면 본인이 실망해서 떠나간단말이야

내 카페에 엄청나게올라와

참 안타까워 

남친 여친 떠나가는거 엄청나게 많다고

나는 자네가 합격할 거라고 믿거든

근데 남친여친은 안믿어 줄 수 있다고

어!?

자존심 무지무지 상하거든

 

 

 

 

이런 경우도 있었습니다

명절 때 명절 때 설날 다녀와서 글 올리는데

큰집에 갔는데 큰아버지가 야 너 안돼~! 너는 공무원 하면 떨어져

그 이야기 듣고 부글부글 해가지고 바로 집으로 왔는데

분이 풀리지 않는다는거야

그런데 내가 댓글 뭐썼는지 알아?

큰아버지 이야기가 과학일 수도 있어

그러면 니 의견과 니 생각이 옳고 큰아버지가 틀렸다는걸 증명해봐

그 말이 뭔데?

큰아버지한테 멋지게 복수하라고

그날밤에 큰집에 가서 불질러버려? 아니 그러면 안되지

멋지게 복수하는 방법은 큰아버지든 친구든 안된다고 말하거들랑

그래? 한번 보여주라고 합격증 딱 들고 다음 명절 때 가서

큰아버지 이게 뭔지 아십니까?

이게 멋지게 복수하는거라고

악을 악으로 갚는 것이 아니라 선으로써 악을 이기는거야 이게

어?

 

 

혹시라도 친구가 무시하고 남친 여친이 떠나가거들랑

복수하는 방법은 신나 뿌리고 같이 가자 그게 아니고

그래!? 가라고 어 그러면서 이 꽉 깨물고 공무원 시험 합격 하라고

그리고 나를 버리고 간 그 사람보다  더 나은 남자 더 나은 여자 만나가지고

더 행복하고 잘사는 것을 보여주고

그래서 먼 훗날 나를 버리고 간 그 사람이 그때 내가 왜그랬을까 후회하게 만들라고

그게 복수하는거야

알겠어요?

 

 

 

 

대장부는 소인배와 논하거나 싸우지 않는다

바로 전한길 인생 10계명입니다

선생님도 왜 이런말 할 수 있는지 아세요?

쌤도 얼마나 내가 수능 강사 때 잘나갔단말이야

대구 지역에서 최초로 EBS방송강사

대구에서 30대 초반에 대구에서 가장 큰 학원 유신학원 이사장했어

우리 학원에서 강사하고 직원 합쳐서 100명이 넘었거든

대형 학원에 이사장이었어 30대 초반에

잘나갔어

내 책은 베스트 셀러였어

그니까 저는 베스트셀러 작가 인기스타강사 이사장 출판사대표이사 

그 뒤로 다망했어

학원 실패 출판사 부도 인기강사에서 추락

메가스터디 꼴지 강사까지 갔다고

그래 왜냐하면 거기서 꺠달았거든

내 능력에 한계가 있는데 에너지가 분산되니까 어느 하나도 성공 못시키는거야

성공의 방법이 뭔데요

오지랖 넓은 짓 하지 말고 자신에게 주어진 에너지와 시간과 열정을 하나에 집중하는거야

지금 봐 전한길은 강의만 하잖아 교재만 쓰잖아 딴거 안해

 

 

주변에 사업하자는 사람들 찾아와 성공했다는 소리 듣고

안해

왜냐하면 내가 이미 겪어봤기 때문에

25억 빚더미에 앉으니까 주변 사람들 어땠겠냐?

다들 야 피아식별이 분명해진다

알고보니까 나랑 친했던 친구들 내가 실패한걸 기뻐하는 애들 너무 많았다

내가 망한걸 가지고 저기들끼리 즐기고있다 수군거려

다 들려

야 전한길이 망했대~ 아이고 어떡하냐~

그러면서 자기들 위안을 삼기도하고

또 어려워서  돈 빌려달라고 하니까 외면했어

그거 선생님이 다 겪었잖아

나 때문에 우리 어머니도 시골에서 얼굴 못들고 다녔어

아이고 네 아들 망했다며~

그게 인간 심리야

 

 

 

 

 

 

그래서 쌤이 비참한 생활도 많이 했다고

어쨌든

그래서 쌤이 어떻게 하냐면

한번 복수해보자

그때부터 썜이 보는 영화는 딱 두개밖에 없어

복수를 상징하는 영화

글래디에이터 검투사 아닙니까 

막시무스 자기 와이프와 애가 다 죽지 않습니까

그리고 벤허

이 영화를 보고 또 보고 보고 또 보고 한다고

왜?

내 의지를 더 강하게 하기 위해서

왜냐하면 내가 유일하게 무시당했던걸 복수하는 방법은 성공하는거야

두고보자 싶어서 선생님은 묵묵히 참았지

한번도 그 사람을 원망하거나 그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노량진 올라와서 밑바닥부터 시작하지 않았습니까

그것도 반칙하지 않고요

주변 노량진 강사들한테 다 물어보십시오

저는 어떤 강사 비난하거나 경쟁 강사 욕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내 앞만 보고 남 욕하기는 쉬워도 내가 잘하기가 어렵다 하지 않았습니까

 

 

 

 

내가 어떻게 하면 성공할까 생각해서 오직 강의 교재 강의 교재에 미쳐서 

지금 여러분들이 보고 있는 이 교재 보고있는 이강의를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합격생들 입소문을 통해서 뜨게 됩니다

제가 광고 해본적도 없다고 했잖아요

수험생들 공무원 수험생들 똑똑합니다

합격하고나면 그래 한국사 이거 들어라 

전한길이 그래서 뜬겁니다

그냥 뜬게 아닙니다 이거 

 

 

여러분도 혹시나 지금 혹시라도 주변에서 괄시당하고

남친 여친 있던 사람들 또는 친구들 떠나가거들랑

멋지게 복수해주라고

복수하는 방법이 뭐라고?

합격하라고

결과로 보여주라고

그리고 더 나은 사람 만나고

더 나은 배우자 만나가지고 

행복한 가정꾸리고 정말로 멋지고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보여주라고

그게 복수하는거야

아시겠습니까? 

 

 

 

 

 

 

 

전한길쌤 노량진 초기 썰 / 전한길쌤 필기노트 나온 계기

 

전한길쌤 노량진 초기 썰 / 전한길쌤 필기노트 나온 계기

하지만 저는 뜨면서 남을 밟고 씹고 해서 뜬게 아닙니다 제가 여러분 1타강사가 된 이유 중에 하나가 뭔지 아세요? 제 개인적으로 노량진 와서 온라인으로 떳거든요 온리안 강사로 왜 떳는지 아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자존감과 확신에 대한 명언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자존감과 확신에 대한 명언

제가 수능 강사 때 모든 학생들에게 보라고 한 영화 중에 하나가 세 얼간이라는 영화 있어요 보신 분도 있을건데 세얼간이 인데요 인도 영화입니다 여기에 보시면  맹인이 밤마다 우리 마을엔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남 욕하는 순간 넌 진거야" / 전한길 인생 가치관 명언 /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남 욕하는 순간 넌 진거야" / 전한길 인생 가치관 명언 /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예를 들면 쌤 강의를 가지고도 또 교재를 가지고도 비난하는 사람도 많아 예전에 말씀드렸잖아요 필기노트 처음 나왔을 때 이게 좀 1등 막 팔리기 시작하니까 타 경쟁강사들이 야 그 필기노트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개인적으로 타쌤을 비하나 또는 폄하 깎아내리는 이런 걸 싫어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자리까지 올랐지만 내가 메가 이적한 것도 그에 연장선입니다 메가 이적한 것도 나중에 언제 오픈 될 겁니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아인슈타인 같은 사람들 아니면 문제해결능력이 너무 좋은 사람들 입사를 하더라도 혼자서 프로젝트를 다 소화시키는 사람의 특성 단 한 명도 예외없이 그사람들의 공통적인 상관관계를 발견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예전에 손주은 회장님이 그런 말을 했지 공무원 수험생이든 수능 수험생이든 합격하려면은 습관이 결국은 지배하거든? 한번 앉으면은 4시간이든 2시간이든 간에 자기가 기준 세운대로 앉아있는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나는 내 인생 끝날뻔 했으니까 내가 어떻게 게으를 수 있겠냐"

 

전한길 "나는 내 인생 끝날뻔 했으니까 내가 어떻게 게으를 수 있겠냐"

내 개인적으로 전한길은 절대로 게으를 수가 없었다 그리고 내가 하는 일에 열심히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나는 개인적으로 우리 아버지 어머니를 새앆하면 내가 게으를 수가 없었다 왜냐하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쌤 25억 빚 이야기 / 전한길쌤 25억 빚 다 갚은 이야기

 

전한길쌤 25억 빚 이야기 / 전한길쌤 25억 빚 다 갚은 이야기

제가 정말 존경하는 분입니다 항상 사는게 힘들다고 생각할 때 찾아보고 있습니다 전한길 샘의 가르침을 배울 수 있어서 항상 감사합니다 한 두번 보는 것보다는 보고 또 보고 내 일상이 되게

fortitudecaesar.tistory.com

조코윌링크 네이비실 동기부여 / 네이비실 장교 동기부여 명언 / 조코윌링크 극한의 오너십

 

조코윌링크 네이비실 동기부여 / 네이비실 장교 동기부여 명언 / 조코윌링크 극한의 오너십

지름길은 없습니다 편법또한 없습니다 여러분이 만약에 편한 길로 가고 싶다면 제가 하나 장담하죠 힘든 길보다 편안한 길이 훨씬 더 오래 걸리고 훨씬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내가 알아요 제가

fortitudecaesar.tistory.com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생 철학 가치관 / 데이비드 고긴스가 노력한 이유 /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생 명언 / 데이비드 고긴스 동기부여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생 철학 가치관 / 데이비드 고긴스가 노력한 이유 /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

저는 태어날 때부터 뚱뚱한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굉장히 게으른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그런 사람이었죠 저는 가만히 앉아서 티비를 보며 피자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다른 모든 사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