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동기부여 / 전효사 변호사님 인생 가치관 동기부여

 

 

너무 비참해서 단 하루도 더 하고 싶지 않았어요

너무 고단 했기 때문에 

정말 정말 정말 한번 더 보는 건 

진짜 생각하고 싶지도 않았어요

제가 선택했던 방법은 뭐냐면 

학원은 못 다니지만 지금 저희 학원 같은 학원이 있었어요

그 학원 시간표를 들고서 혼자 따라하기 시작했어요

그럼 지금으로 치면 프리패스처럼 제일 싼 거

친구랑 같이 그런 거를 구입해서 

그거를 철저하게 따라가는 거예요

정말 철저하게 따라가는데 

 

 

 

 

그거를 흉내 내기 위해서 제가 첫 번째로 한 게 뭐냐면

가장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집단으로 들어가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저 혼자 하면 도대체 몇 시부터 몇 시까지 해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가 없다라는 걸 느꼈거든요

그래서 대한민국에서 이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열심히 하는

그 공간 안에서 마지막까지 했어요

그게 여러분한테도 아마 해당 될 것 같아요

 

 

화장실을 가도 애들이 어떤 선생님을 평가하고

책을 얘기하고 시험 경향을 얘기하죠

들을 수가 있죠

그 다음에 가장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보여요

그러면 쟤를 따라가면 붙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럼 아침에 오면은 그 친구 없었어요

저 친구 다 버렸어요 친구 다 버렸고

핸드폰도 버렸고 컴퓨터 당연히 없고 혼자 지냈어요

혼자 밥 먹고 그러면서

주변에 혼자 머뭇머뭇 하면서 엿듣고 다니면 

사람들이 가장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니까

그 열기가 저한테 전달이 돼서 외롭지가 않았어요

 

 

 

 

여러분 생각에는 친구랑 같이 있으면 안외로울 것 같죠

이거는 합격할 때까지 해결되는 싸움이 아니에요

친구랑 같이 시험장 못들어가잖아요

되게 웃긴 게 여러분 합격하면 모든 게 회복이 되는데

너무 길어지면 있던 친구도 떠나요

그러니까 혼자 되는 거를 절대로 두려워 하시거나

절대로 쪽팔려 하시면 안돼요

되게 열심히 하고 혼자 씩씩하게 하는 사람들

멋있게 생각하지 사람들이 손가락질 하지 않아요

 

 

 

 

저도 몰랐는데 제가 서울대 법대 도서관에서 공부를 했어요

저는 경영대인데 거기 법대 도서관에서 공부 했거든요

그럼 여러분 생각이 어떤 거냐면

고등학교 한반이 있는데 걔네가 3년 동안 같이 다니고 있어요

근데 어는라 문득 어떤 여자애가 와서 앉아 있어

근데 걔가 누군지 아무도 설명을 안해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하고 누구보다 최선을 다하고

정말 무서워 사랃믈이 처음에 놀래서 저를 쳐다보다가

나중에는 경이롭게 쳐다 봤대요

 

 

 

 

너무 존경스럽다는 그런 식으로 처음에 미쳤다고 했다가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장소가 상당히 중요하다는 거예요

가장 열심히 하는 사람이 자꾸 육안으로 보여야 됩니다

 

 

전한길 고통에 대한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fight spirit 동기부여 명언

정승제 인생에 대한 명언 / 정승제 태도에 대한 동기부여 명언

 

정승제 인생에 대한 명언 / 정승제 태도에 대한 동기부여 명언

저에게 아주 큰 인생을 바꾸는 기회가 찾아와 그 기회가 뭐게? 인터넷 강의를 데뷔하게 됐거든요 그때 내가 그 장소에 가지 않았으면 저 인터넷 강의 데뷔하지 못했었습니다 물론 탁월한 강의력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 인생 목표에 대한 명언 / 정승제 동기부여 명언

 

정승제 인생 목표에 대한 명언 / 정승제 동기부여 명언

진짜로 여러분 내가 진짜 얘기하는데 일반적인 회사 30대 후반 정도 되면 나가길 원합니다 회사를 그래서 회사에 입사 하는 거를 여러분의 인생의 목표로 삼으면 큰일 나는거야 정말 허무해지는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남 욕하는 순간 넌 진거야" / 전한길 인생 가치관 명언 /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남 욕하는 순간 넌 진거야" / 전한길 인생 가치관 명언 /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예를 들면 쌤 강의를 가지고도 또 교재를 가지고도 비난하는 사람도 많아 예전에 말씀드렸잖아요 필기노트 처음 나왔을 때 이게 좀 1등 막 팔리기 시작하니까 타 경쟁강사들이 야 그 필기노트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개인적으로 타쌤을 비하나 또는 폄하 깎아내리는 이런 걸 싫어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자리까지 올랐지만 내가 메가 이적한 것도 그에 연장선입니다 메가 이적한 것도 나중에 언제 오픈 될 겁니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아인슈타인 같은 사람들 아니면 문제해결능력이 너무 좋은 사람들 입사를 하더라도 혼자서 프로젝트를 다 소화시키는 사람의 특성 단 한 명도 예외없이 그사람들의 공통적인 상관관계를 발견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예전에 손주은 회장님이 그런 말을 했지 공무원 수험생이든 수능 수험생이든 합격하려면은 습관이 결국은 지배하거든? 한번 앉으면은 4시간이든 2시간이든 간에 자기가 기준 세운대로 앉아있는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내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행복할까? 그것만 관심 가지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