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자존감과 확신에 대한 명언

제가 수능 강사 때 모든 학생들에게 보라고 한 영화 중에 하나가

세 얼간이라는 영화 있어요 보신 분도 있을건데

세얼간이 인데요 인도 영화입니다 여기에 보시면  

맹인이 밤마다 우리 마을엔 도둑이 없습니다 늘 이야기 했는데 

알고봤더니 그사람 맹인이었던거야

이 사람이 맹인이었다는걸 사람들이 몰랐던거야

밤마다 늘 경비를 서고 있다고 생각하니까 마음이 편했던거야

실제로는 도둑이 들었는데 이 사람이 맹인이었던거야

사람들은 그 사람이 맹인인지 모르고 늘 치안이 잘 돼있는걸로 이 사람이 지켜주는걸로 생각했던거야

 

 

그 영화에 나오는 사상이 저하고도 되게 비슷합니다

세얼간이 감독의 생각이

청년 들에게 꼭 보라고 했던 영화인데

거기에 이게 나오죠 힘들고 어려울 때 All is Well

모든 것은 잘될 것이다 긍정적인 자세지요

긍정적 사고 그리고 신념이죠 믿음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

좀전에 제 카페에 뭔 글이 올라왔냐 하면  

All is well All is well 하면 사람이 변합니다 정말로 변합니다

 

 

 

 

너희 친구 사이에도 되게 부정적인 친구가 있으면 걔랑 있다 보면 본인도 우울해지고 그렇게 된다

친구도 그렇게 되고 거꾸로 늘 밝고 유머감각이 있고 이런 사람 만나면

본인도 그렇게 변한다니까 어느 순간

그리고 끼리끼리 만나게 되고

그래서 자네들도 노량진에서 사람 사귀는 얘기 했잖아

정말로 자기보다 더 열심히 하는 사람을 사귀세요

 

 

특정 사이트 있잖아 되게 생각이 편향된 사이트 우리가 볼 때에는 또라이

걔들끼리 어울리면 그게 정상이 되는거야

왜 그 안에 있으면 그들의 생각이 옳은 것으로 되버린다니까

우리 왜 그런 경우 흔히 볼 수 있죠

지금 노량진 와서 또는 동영상 공부로 한다면 앞으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직업을 가지게 될건데

어느 곳에 있더라도 늘  자기에게 용기를 주는 사람, 긍정적인 사람 이런 사람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정말로 중요합니다 그건

꼭꼬 그랬으면 좋겠고

 

 

 

 

제목이 아까 올라온 글인데 자존감을 어떻게 지켜요

공무원 공부 처음 할 때에는 제 이야기처럼 야 신난다~

한번 두번 아깝게 떨어지고 나면 미래에 대한 불안감도 생기고 자신감도 잃을 수 있죠

그리고 스스로 자존감도 너무 많이 떨어지고

특히 경제력이 약해지면 모든 사람은 기가 다 죽어버려요

그렇게 됩니다 사람이

저도 가난을 겪어 봤기 때문에 너무 잘 알아요

 

 

전한길쌤 어려울 때 힘들 때 어떻게 겪어 냈냐?

저는 첫번째는 말씀드렸잖습니까

청춘 젊다 나는 가능성 있다

너희들도 아직 젊잖아 늘 가능성 희망만 가지면 절대 안무너진다 그랬잖아요

실제로 가장 중요한 것이고

내가 젊기 때문에 다시 일어설 수 있다는 자기 확신을 가져야합니다

자존감 떨어지는 문제는 자존감이 떨어지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선생님이 개인적으로 노량진에 올라 왔지만 자신감 하나는 있었거든

노량진 한국사 쌤들 OT 강의 다 봤단 말이야

노량진에 와서 한국사 교재를 다 구입했단 말이야 딱 보는 순간 

아하~ 강의 보면서 딱 한 사람이 저보다 더 강의 잘했습니다

누군지는 말하지 않겠는데

자신감이죠

이 교재들은 내가 이길 수 있겠다

자신감이죠

 

 

너희들도 마찬가지로 긍정적인 생각에다가 자기확신 이거 정말로 필요하거든

자기 확신이 무너지고 나는 안될거야라고 생각하면은 끝이야

계속해서 바닥으로 떨어지고 바닥으로 떨어질 거거든 심리적이고 모든것이 다

자신감까지도 그럼 끝인거거든

너무 절망적이게 되니까

거꾸로 여러분들은 제가 지난번에도 말했듯이 너무너무 수준 높은 사람들이라고

정신적으로도 5과목 지원해서 합격할만한 지적능력 갖췄다고 말했잖아

젊지요 나이도 상대적이거든 나이 30되면 주변에서 엄마 또는 시집 가야지 니 빨리 취업해야지

이런말 하는데  상대적이거든 

그것을 뛰어넘을 만한 자기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부모님들은 네모난 세상을 50년 60년 살아왔는데

지금 세상은 변했거든요 

자네들은 세모난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네모난 세상을 살아온 부모 생각에

끼워 맞추려면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이 자기만의 생각을 부모님이 뭐라 하면 아 엄마 왜그래 아빠 엉! 좀 그러지마

싸우지 마세요

부모님들의 생각은 안고쳐집니다

이미 굳어져있거든 굳어져 있는 생각을 고치면 뿌러지잖아요

자네들은 상대적으로 부모님보다 젊잖아

아직 유연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자네들이 부모에게 맞춰갈 수 있습니다

 

 

두번째 부모님 들을 때는 항상 싸우지말고 상대방이 송곳을 들고 있으면

둘다 송곳을 들고 있으면 둘다 다치잖아

쉽지는 않겠지만 그때는 스폰지가 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이 송곳이 되면 이기려고 하지 말고

가만히 그냥 스폰지가 되 주는데 그거 싸우면 누가 이기는지 알아?

송곳이 실컷 찔렀는데 스폰지는 쑤욱 들어갔다 나중에 쑤욱 나와요

공격한 사람이 효과가 없으면 방어한 사람이 이기는 거잖아요

나중에 감정이 추스러지거든 그때 되가지고 얘기하면 돼

 

 

 

 

자네들도 나중에 공직에 가서든 부모님과든 친구들과든

인간관계이기도 하고 그러면서 자기 생각을 관철시키고 자기 신념대로 이끌어 가려면

자기 확신이 있어야한다

절대 무너지면 안된다

나는 못난 놈이다 못난 놈이다 하면 안되고

아까 전한길에 이야기 했듯이

너네는 뭐든지 다할 수 있어

아직 젊고 전한길이 이야기했듯이

자네들은 이건희보다도 더 낫고 전한길보다 더 낫다

거짓말 하는게 아니야

반박 불가의 팩트 이야기야

난 자네들이 정말 부러워 진짜야

 

 

꼭 기억해줘

늘 자기확신 가지고 긍정적인 생각하고 계속해서 세뇌를 시켜야해

그러면 사람이 변한다고

실제로 변한다니까

전한길 얼마나 많이 변한 줄 알아?

우리 집사람 흔히 이야기해

처음에 만날 때에는 되게 화도 많이 내

어느 순간 사람이 변해가더래

왜냐하면 실패도 겪고 그러면서 아마 삶의 경륜이 쌓여 가는게 아닌가 싶은데

어쨌든 그 속에 나한테는 끊임없이 이런 정신 무장을 하려는 그게 되게 강해진거죠

그래야 살아남으니까

자신감 꼭 가져라

알았지?

 

 

 

 

자신감 사라지면 끝이다 

인식이 존재를 결정한다

인식이 존재를 바꾼다 이 뜻입니다

철학적인건데

인식이 되게 중요하다

알았지

 

 

 

전한길쌤 노량진 초기 썰 / 전한길쌤 필기노트 나온 계기

전한길" 남 욕하는 순간 넌 진거야" / 전한길 인생 가치관 명언 /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개인적으로 타쌤을 비하나 또는 폄하 깎아내리는 이런 걸 싫어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자리까지 올랐지만 내가 메가 이적한 것도 그에 연장선입니다 메가 이적한 것도 나중에 언제 오픈 될 겁니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쌤이 말하는 공부해야하는 이유

 

정승제쌤이 말하는 공부해야하는 이유

그러니깐 수학선생 태어나서 처음부터 수학을 잘한다 이게 아니야 물론 그런 사람도 있고 그런 사람들은 세계 평화에 기여하는 사람들이고 여러분한테 누가 세계평화에 기여하래 여러분 가족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아인슈타인 같은 사람들 아니면 문제해결능력이 너무 좋은 사람들 입사를 하더라도 혼자서 프로젝트를 다 소화시키는 사람의 특성 단 한 명도 예외없이 그사람들의 공통적인 상관관계를 발견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예전에 손주은 회장님이 그런 말을 했지 공무원 수험생이든 수능 수험생이든 합격하려면은 습관이 결국은 지배하거든? 한번 앉으면은 4시간이든 2시간이든 간에 자기가 기준 세운대로 앉아있는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나는 내 인생 끝날뻔 했으니까 내가 어떻게 게으를 수 있겠냐"

 

전한길 "나는 내 인생 끝날뻔 했으니까 내가 어떻게 게으를 수 있겠냐"

내 개인적으로 전한길은 절대로 게으를 수가 없었다 그리고 내가 하는 일에 열심히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나는 개인적으로 우리 아버지 어머니를 새앆하면 내가 게으를 수가 없었다 왜냐하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내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행복할까? 그것만 관심 가지라고"

 

 

전한길 "내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행복할까? 그것만 관심 가지라고"

사람들이 전부 다 자기 앞만 보고 가면 되는데 뭔 남의 일에 이렇게 관심들이 많아 수험생들도 그말 하잖아 내가 여러분께 그말 하잖아 전에 대나무의 지혜를 보라고 오지랖 넓은 짓 하지 말라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