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이지영 강사님 동기부여 명언 / 슬럼프 동기부여 명언 / 자기개발 동기부여 추천

 

 

 

 

내가 항상 학생들에게 하는 말이 있어

인생은 누구나 여러번 사는 삶이 아니라

우리는 모두가 한번 사는 인생이라 프로패셔널한 사람은 없고

다 우리 모두 아마추어에 불과해

모두가 아마추어에 불구하고 그나마 내 인생에 대해서 가장 잘 알고있고

나의 현실, 앞으로 나의 미래에 대한 계획과 방향을 세우는 내 자신에 대한 진짜 전문가는 

자기 자신밖에 없어

 

 

근데 이세상의 수많은 사람들은 자기에 대해서 비전문가인 사람들에게

너무 많은 조언을 구하고 자기의 삶의 방향을 의존하려 그러고

거기에 흔들리는 경우가 많아

어떤 사람이 너희에게 그 점수로는 그 대학 쓰지마

그거 안될거야

너 그점수로는 절대 올릴 수 없어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너희 인생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는 사람이 함부로 너희에 대해서 평가하게 

내버려두는거야

 

 

 

 

절대로 타인의 소리가 너희 내면의 목소리를 방해하게 내버려두지마

절대로 비전문가 하나도 모르는 사람들이 너희에 대해서

함부로 평가하고 함부로 재단하게 하지마

나에 대한 전문가는 내 자신이고 수험생활도 내가 책임지는거고

내가 가장 정확한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거야

 

 

이런 공부 방법이 맞을까? 이렇게해서 될까?라고 불안해하지말고

이방법이 과연 맞나요라고 물어보는 순간 나는 내 공부에 대해서 비전문가임을 자처하는거야

그러지마

절대로 누가 하는 말들에 상처받지 않았으면 좋겠어

꼭 너희가 이 시점에서 알아야할게 있어

우리는 기계가 아니라 사람이기 때문에 공부하기 전에 슬럼프가 올 수도 있어

지칠 수 있고 머리가 파업을 선언할 만큼 뇌가 풀가동해서

휴식을 취해야 할 수도 있어 

너무나도 인간이기 때문에 당연한 슬럼프를

죄책감 느끼지 않았으면 좋겠어

그래 내가 기계가 아닌데 지칠 수 있지

내가 기계가 아닌데 나에게 가혹하면 안되지라고 생각해줘

 

 

 

 

 

 

두번쨰

느릴 수도 있고 늦게 시작할 수도 있고 완벽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렇게 자신을 비하하고 비난하고 속상해하기에는

솔직히 작년보다는 정신차린 자기 자신을 칭찬해주는게 더 중요해

나는 진짜 한번도 자기자신을 비하하면서 자기를 믿지 못하면서

자기를 자책하면서 성공한 사람을 본적없어

내가 아는 모든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기를 믿어주고

자기자신을 기특하다 칭찬하고 항상 낙관이 있는 빛나는 사람들이었어

 

 

 

 

나는 세상을 바꾸는건 절대로 비관주의자가 아니라 나관주의자라고 생각해

자기를 칭찬하지 못하는 사람은 남도 칭찬하지 못하고

자기를 사랑하지 못하면 남도 사랑하지 못해

자기를 컨트롤하지 못하면 세상도 컨트롤하지 못해

즉 자기가 지금까지 마음에 안들었던 것이 정말 많았겠지만

적어도 작년보다 정신차린 자기자신을 보면서 

자기를 좀 토닥여줘

 

 

항상 타인이 해주는 위로는 내면에 꽂히지 않아

자기 자신이 자기를 위로해줘야돼

불쌍한 내 자신 공부하느라 수고가 많다

세상 누구도 내편이 아니고 날 위로해주지 않아도

나만은 내편이 되어주자

어떤 누구도 너희에게 못한다 그래도 너희는 너희편이 되어줬으면 좋겠어

자기자신에 대해서 제발 그만 가혹하고 그만 혼내고

나는 올해 잘해낼거다라고 얘기해줘

 

 

 

 

인간은 기계가 아니야 지칠 수 있어

지치는거 죄책감 갖지마

자기를 자책하고 비난하지마 자기를 사랑하기에도 인생은 짧아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명언 /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시간관리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명언 /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시간관리

여러분 공부하시다 보면은 슬럼프를 탈거예요 그렇게 열심히 쟤는 그만두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던 애도 한 5일 동안 얼굴이 노랗게 돼서 나타나는 거 보면서 저번에 겪은 내 슬럼프가 그렇게 대

fortitudecaesar.tistory.com

이지영 강사님 동기부여 명언 / 이지영 강사님 인생 가치관

 

이지영 강사님 동기부여 명언 / 이지영 강사님 인생 가치관

관세음보살 보살은 보살인데 깨달음을 구하고 부처가 되기를 미루고 중생을 구제하기 위해 세상에 남아있는 사람이 보살인데 관세음보살은 소리를 보고 소원을 들어주는 보살이야 그러니까 우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레전드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레전드 쓴소리 추천

 

전한길 레전드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레전드 쓴소리 추천

복수하는 방법이 뭔데 이기는거야 이기는게 뭔데? 합격하는거야 어? 친구가 와서 니 공시 또 떨어졌냐? 괄시하거들랑 술병집어던지고 싸우는게 이기는게 아니고 유튜브에다 검색해보세요 공무

fortitudecaesar.tistory.com

맹자 동기부여 명언 / 동기부여 명언 추천 / 짧은 명언 / 인생 명언

 

맹자 동기부여 명언 / 동기부여 명언 추천 / 짧은 명언 / 인생 명언

장차 하늘이 큰 일을 맡기려 할 때는 반드시 그 마음을 괴롭히고 신체를 고단하게 하며 배를 굶주리게 하고 생활을 곤궁에 빠뜨려 행하는 일마다 어지럽게 하나니 그것은 마음을 분발하게 하고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동기부여 / 전효사 변호사님 인생 가치관 동기부여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동기부여 / 전효사 변호사님 인생 가치관 동기부여

너무 비참해서 단 하루도 더 하고 싶지 않았어요 너무 고단 했기 때문에 정말 정말 정말 한번 더 보는 건 진짜 생각하고 싶지도 않았어요 제가 선택했던 방법은 뭐냐면 학원은 못 다니지만 지금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자존감과 확신에 대한 명언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자존감과 확신에 대한 명언

제가 수능 강사 때 모든 학생들에게 보라고 한 영화 중에 하나가 세 얼간이라는 영화 있어요 보신 분도 있을건데 세얼간이 인데요 인도 영화입니다 여기에 보시면  맹인이 밤마다 우리 마을엔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동기부여 명언 / 전효진 변호사님 동기부여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동기부여 명언 / 전효진 변호사님 동기부여

제가 여러분한테 공부를 열심히 해야한다 일주일에 하루 쉬어야 한다라고 말씀드렸고요 그 열심히를 어떻게 할 수 있느냐 어떻게 하면 그렇게 버텨낼 수 있느냐에 대한 저의 나름대로의 노하우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