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명언 /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시간관리

 

 

여러분 공부하시다 보면은 슬럼프를 탈거예요

그렇게 열심히 쟤는 그만두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던 애도

한 5일 동안 얼굴이 노랗게 돼서 나타나는 거 보면서

저번에 겪은 내 슬럼프가 그렇게 대단한 것이 아니었구나

쟤도 겪는데 그럼 나도 겪겠다

그 기준이 자기한테 세워 지거든요

나 혼자라면 너무 힘들다고 느껴졌던 게

다 같이 하고 있으면 안 힘들고 그게 당연한 게 돼 버려요

 

 

 

 

제가 일단 제 생활을 말씀 드릴게요

아침에 6시 45분에 일어납니다

리고 7시 셔틀을 타요

제가 몇 분만에 준비를 한 거죠?

15분 무슨 얘기죠 다 하고 잔 거예요

다 씻고 다 옷 입고 양말까지 신고

가방 줄 잡고 잔 거예요

바로 튀어 나가려고

공격적으로 공부 하셔야 돼요

아침에 일어나서 세수하고 샤워하고

밥 먹고 책상에 앉는데까지 2시간 걸려 버리면

그날 날아가요

 

 

아침에 아무 생각 안들때 

반사적으로 가서 책상에 앉으셨을 때가 가장 안힘들어요

나 샤워해야 깬다 그런 분들은 씻으세요

근데 저 같은 경우에 아침에 일어나면 무서웠어요

그날 하루가 너무 무서웠어요 

어떻게 일어나야 되지 도저히 알 수가 없어서

자신이 없어서 굉장히 나약한 사람이에요

자신감 있고 잘하는 타입이 아니었다니깐요

어떻게 일어나서 내가 저기 책상까지 

도서관까지 앉아야 되는지가 무서웠기 때문에

그 동선을 굉장히 짧게 만들었어요

그렇게 희행해서 앉은 아침 일곱시에 

화장실 한번 가겠다 일어나고 손씻겠다고 일어나고

아침 먹겠다고 일어나고 그럼 너무 아깝잖아요

 

 

 

 

 

 

그때부터 11시 15분까지  번도 일어나지 않았어요

물티슈 가지고 앉았고 먹을 바나나랑 우유 가지고 앉았어요

다 싸놓고 잔 거예요

일어났다 앉으면 흐름이 깨져요

여러분은 그렇게 쭉 앉아 있는게 더 힘들 거라고 생각하시지만

자꾸 왔다갔다 하면서 앉는 게 더 힘든 거예요

 

 

 

 

그 다음에 11시 15분이 되면 저는 혼자 밥을 먹으러 갔어요

신입생들이 옷 이러고 있고 있는데 

나는 추리닝 항상 추리닝이었거든요

딱 10분 만에 밥을 먹고 11시 35분에 다시 앉아요

그리고 공부를 합니다 그러면 십분 하면은 졸려요

그럼 애들이 한 12시쯤 들어오는데

저는 그떄까지 자요

그럼 열 두시부터 공부합니다

애들이 12시 반에 와요 12시 반에 들어오더니 한시 반 2시까지 자는 거예요

얼마나 시간을 많이 버는지 아시겠어요

시간이 엄청나게 다르게 쓰이는 거예요

 

 

 

 

 

 

전한길 고통에 대한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fight spirit 동기부여 명언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명언

정승제 인생에 대한 명언 / 정승제 태도에 대한 동기부여 명언

 

정승제 인생에 대한 명언 / 정승제 태도에 대한 동기부여 명언

저에게 아주 큰 인생을 바꾸는 기회가 찾아와 그 기회가 뭐게? 인터넷 강의를 데뷔하게 됐거든요 그때 내가 그 장소에 가지 않았으면 저 인터넷 강의 데뷔하지 못했었습니다 물론 탁월한 강의력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 인생 목표에 대한 명언 / 정승제 동기부여 명언

 

정승제 인생 목표에 대한 명언 / 정승제 동기부여 명언

진짜로 여러분 내가 진짜 얘기하는데 일반적인 회사 30대 후반 정도 되면 나가길 원합니다 회사를 그래서 회사에 입사 하는 거를 여러분의 인생의 목표로 삼으면 큰일 나는거야 정말 허무해지는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남 욕하는 순간 넌 진거야" / 전한길 인생 가치관 명언 /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남 욕하는 순간 넌 진거야" / 전한길 인생 가치관 명언 /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예를 들면 쌤 강의를 가지고도 또 교재를 가지고도 비난하는 사람도 많아 예전에 말씀드렸잖아요 필기노트 처음 나왔을 때 이게 좀 1등 막 팔리기 시작하니까 타 경쟁강사들이 야 그 필기노트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개인적으로 타쌤을 비하나 또는 폄하 깎아내리는 이런 걸 싫어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자리까지 올랐지만 내가 메가 이적한 것도 그에 연장선입니다 메가 이적한 것도 나중에 언제 오픈 될 겁니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쌤이 말하는 공부해야하는 이유

 

정승제쌤이 말하는 공부해야하는 이유

그러니깐 수학선생 태어나서 처음부터 수학을 잘한다 이게 아니야 물론 그런 사람도 있고 그런 사람들은 세계 평화에 기여하는 사람들이고 여러분한테 누가 세계평화에 기여하래 여러분 가족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예전에 손주은 회장님이 그런 말을 했지 공무원 수험생이든 수능 수험생이든 합격하려면은 습관이 결국은 지배하거든? 한번 앉으면은 4시간이든 2시간이든 간에 자기가 기준 세운대로 앉아있는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아인슈타인 같은 사람들 아니면 문제해결능력이 너무 좋은 사람들 입사를 하더라도 혼자서 프로젝트를 다 소화시키는 사람의 특성 단 한 명도 예외없이 그사람들의 공통적인 상관관계를 발견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