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동기부여 명언 / 전효진 변호사님 동기부여

제가 여러분한테 공부를 열심히 해야한다

일주일에 하루 쉬어야 한다라고 말씀드렸고요

그 열심히를 어떻게 할 수 있느냐

어떻게 하면 그렇게 버텨낼 수 있느냐에 대한 저의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아침 7시에 왔죠 올라갈 때부터 저는 이 책을 한권 손에 들고 있어요

버스를 기다리면서 이미 책을 봤고요

버스타고 올라가면서도 봤고요

걸으면서도 책에 손가락을 껴놨어요

무슨 말인지 아시겠어요?

 

 

 

 

이미 책에서 보면서 내렸고요

외우면서 걸었고요 깨어있는 시간을 놓치지 않는거죠

그리고 앉자마자 책을 폈어요

 

 

움직이지 마세요

물 드시러 가지 마세요

손 씻으러 가지 마세요

화장실 가지 마세요

그냥 그 상태로 가방에서 필통 꺼내지 마세요

움직이지 마세요

 

 

책에다 눈을 고정하고 그 상태로 움직이더라도 그 상태예요

그러니까 팬을 꺼내도 책을 보면서 

무슨 말인지 아시겠어요?

먼저 내가 책에 지금 편안하게 들어가야 돼요

여기서 분주해지면 하루가 날아가요

 

 

 

 

일단은 책을 펴고서 한시간 최소 한 시간

그냥 버텨줘야 돼요

너부 급하면 내가 그냥 화장실 들고가라 했죠

제가 본 것 중에 최악인게 뭐였냐면

여학생인데 아침 7시에 저랑 와요 같이

온 다음에 책상 위에다가 스킨로션부터 팬 색깔별로 정리해요

30분동안 그러고 있어

그러고 그것도 힘들잖아요?

그럼 잠깐 쉬러 가요 뭐 먹고 와요

그 한 시간동안 저는요

집중해서 봤어요 이미 게임이 다른거죠

이게 하루하루가 쌓이면 엄청난거죠

1년이면 360시간이 바뀐거고

엄청난 시간이지

 

 

그리고 그 학생은 또 집에 갈 때는 어떻겠어요

순서대로 다시 정리를 하죠

안됩니다 여러분 

처음에 기선제압이 되게 중요해요

책 펴자마자 몰입하셔서 공부하시고 

만약 펜을 꺼내야 된다고 해도

책에 눈이 가 있는 상태로 움직이세요

움직임을 처음에 굉장히 절제해 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에 두번째 자 아침에 힘들게 앉았죠

그런데 어느 날 이런 생각이 들 거예요

어? 공단기 사이트에 내가 질문한거 답변 안 달렸는데

아 진짜 열받네!

나 책 지금 뭐 사야되는데 이 책 없으면 안될 것 같은데!

치과 가야 하는데 나 치과 치료 안받으면 안될 것 같은데!

안되는거 한개도 없어요

 

 

 

 

지금 여러분들 인생에서 공부보다 더 급한 일은 한개도 없어요

그 공부라는 건요 여러분이 지금 이 순간  자습하러 간다든지

어딜 이동 한다든지 독서실을 알아봐야 된다든지

강의를 들으러 가야 된다든지

그게 아니라 

지금 이 순간 여러분이 앉아서 

지급 하는 이게 가장 급한 거예요

지급 하고 있는게 가장 급한 거예요

움직이지 마세요

 

 

저도 여러분처럼 그런 제가 자기를 속이는 현상에 많이 들어갔어요

지금 이 일을 해결하지 않으면 큰일 날 것 같아

이게 굉장히 폭발적일 것 같아

무슨 책이 나왔는데 그 책 안 보면 큰일 날 것 같아

그 책 곧 팔려서 없어진대

아니아니

이미 지금 하고 있는거

지금 할것도 많아

걘 천천히 해도 돼요

 

 

 

 

그래서 제가 어떻게 했냐면 

지금 제가 1페이지를 보고 있죠?

근데 어떤 책이 나왔는데 곧 단종 된대

그거 없으면 큰일 난대

그랬다 하더라도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그게 진짜라 할지라도

그거를 50페이지 정도에 적어 놔요

50페이지 볼 때까진 움직이지 않아요

50페이지 밑에다 샤프로 적어 놨죠

50페이지 딱 됐죠

그럼 걜 보면 어떤 생각이 드냐면 솔직히 99% 그랬어요

어 이거 왜 적어놨지?

그거 하러 안갔어요

필요한 일이 아니었어요

솔직히 한번도 없었어요

그 생각난 시점에 해야 될 일은 단 하나도 없었어요

 

 

 

 

만약에 여러분 그게 있으시다면

50페이지까지 공부하시고 움직여도 큰 차이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하고 있는 그 순간이 

가장 열심히 해야 될 순간이라는거

그 순간에서 여러분의 머릿속에 뭔가 급한 일이 있을 것 같아

그럼 스스로를 속이는 거예요

지금 공부하기 싫으니까 

여러분 뇌가 여러분을 속이는 거예요

속지 마세요

지금 하는 그 자리에서 그냥 버텨주는게 

가장 시급한 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