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LG생활건강 주식 투자 정보 / LG생활건강 기업 분석 / LG생활건강은 뭐 하는 기업!?

 안녕하세요! 이번에 분석해볼 기업은 LG 생활건강입니다

분석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그냥~! 이 기업은 뭐하는 기업인가?

이저도 알아보는 수준이죠 ㅋㅋㅋ

LG생활건강 저는 정말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LG생활건강이 뭐 하는 기업인지 알아보도록 하죠!

일단 생활 + 건강이 들어갑니다

이거 딱 이것만 봐도 뭐 하는 기업인지 대충 알 것 같지 않나요?ㅋㅋㅋ

 

 

 

 

저는 이 기업이 뭐 하는 기업일까? 볼 땐 첫번째로

기업 홈페이지를 뒤져봅니다

그럼 바로 그 기업이 뭐 파는 기업이구나

뭐로 돈 버는 기업이구나를 알 수 있죠!ㅋㅋㅋ

 

 

 

 

 

 

 

LG생활건강은 첫 번째로 화장품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숨 오휘 이자녹스 보닌 더페이스샵 등

정말 우리가 많이 들어본 브랜드의 화장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크... 아름다우신 분들이 많군요

 

 

화장품 산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이게 코로나 때문에 잠시 주춤할 뿐이지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잘보이고

아름답고 예쁘고 잘생기고 싶은 욕구가 있거든요

 

 

 

 

이건 본능이에요

뭐 어쩧다 저쩧다 하지만 결국엔 인간의 본능일 이길 수는 없습니다

감정과 본능을 억누르고 이성대로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아니면 가꾸기를 포기했거나요

아무리 외모에 관심이 없다 하더라도 최소한의 기초 화장품은 모두 사용합니다

거기에 요즘 K화장품이 전세계적으로 유행이니까요

 

 

중요한건 이제 화장품의 제품의 질과 가격경쟁력 등

시장에서 경쟁을 잘 할 수 있는가!? 이것이겠죠

 

 

 

 

 

LG생활건강 홈페이지에 있는 화장품 종류들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이제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샴푸, 세재, 치약 등입니다

이거 안쓰는 사람 있나요?ㅋㅋㅋㅋ

모두 다 사용하죠

 

 

LG생활건강의 장점은 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들의 필수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그러기에 어떤 경제적 위기가 와도 아무렇지도 않죠

화장품은.. 잠시 주춤했긴 하지만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역시 제품의 질과 가격경쟁력입니다

시장에서 얼마나 경쟁을 잘 하고 있는지

점유율 등을 파악해봐야겠죠

 

 

 

 

 

LG생활건강에서 건강 관련해서 판매하는 제품 브랜드들입니다!

주식투자할 때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그 외에도 음료 등을 판매하네요!

이건 OEM 같은 것일까요!?ㅋㅋㅋㅋ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 한국 생산은 LG 생활건강이 담당한다고 합니다

꾸준히 돈이 나올 것들이 있는 기업 같습니다 ㅋㅋㅋ

 

 

 

 

 

 

 

이 한 문단에 정말 처음 LG생건 알아보시는 분들이

궁금해 할 내용들을 모두 담아준 것 같습니다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를 판매하며 돈을 버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매출 비중도 알려주는군요 ㅋㅋㅋ

화장품이 주요 매출입니다

그리고 화장품 브랜드 또한 알려주고 있습니다 ㅋㅋㅋ

 

 

 

 

 

 

 

화장품 사업 부문에 대한 내용입니다

정말 다 유명한 브랜드죠!ㅋㅋㅋ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거예요

 

 

 

 

 

그리고 샴푸 바디워시 치약 부문에서는

굳건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회사에 자랑스러운 일들은 꼭 전자공시에 기재해주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화장품 부문은 어떤지도 말해줬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LG생활건강 기업 알아보고 분석하면서

좋은 기업이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꾸준히 팔리는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고

그게 시장 점유율도 높으니까요

 

 

 

 

 

캬 이 표 하나로 또

LG생활건강의 전체적인 사업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주요 상표는 어떤 것들이며

그 사업부문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또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ㅋㅋㅋ

 

 

 

 

투자자들에게는 정말 기쁜 표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알기 좋게 공개하는게 참 좋아요

애매하고 어정쩡하고 공개하는 기업들도 많거든요

 

 

공개하는 것 보니깐 나름 자신이 있나!?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해외 수출도 꽤 하는 듯합니다

코로나19임에도 불구하고 해외 수출이 크게 떨어지는건 아닌 것 같아요 ㅋㅋㅋ

잘나가는 기업입니다

지금 고점대비 꽤 떨어졌거든요

주워담아 보고 싶은 기업이에요 ㅋㅋㅋ

 

 

그럼 이제 LG생활건강의 재무 상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출액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영업이익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주 좋은 신호입니다

완벽히는 모르지만 LG생활건강이 판매하는 제품이

시장에서 반응이 좋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나머지 재무상황인데요

캬 너무 좋은데요

부채비율 좋고

ROE ROA 좋고 BPS좋고 영업이익률도 너무 맘에 들고 ㅋㅋㅋ

정말 좋습니다

 

 

정리해볼까요

 

 

 

 

우리가 모두 알고 있고 모두 평소에 사용하는 제품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하는 걸 봐서는 시장에서의 반응도 좋습니다

(샴푸, 바디워시, 치약은 1위입니다)

부채비율 깔끔하고요

부채비율 전부터 줄어드는 것 보면 기업을 건실하게 운영하고자 하는 듯합니다

영업이익률 좋아서 현금도 많이 가지고있는 듯합니다

 

 

한가지 단점은 높은 주가인데..ㅋㅋㅋㅋ 그정도는 감수할 만하겠죠

고점대비 많이 떨어진 상황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