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삼성물산 주가 / 삼성물산 배당금 / 삼성물산 배당수익률 / 삼성물산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삼성물산 배당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당 중요하죠

주식투자할 때 굉장히 중요한게 배당입니다 ㅋㅋㅋ

 

 

작긴 한데

나중에 수익률 계산할 때

은근 조금 도움은 되거든요 ㅋㅋㅋ

그리고 일상에 지쳐서 시무룩해잇을 때

통장에 돈 조금이라도 들어오면

또 기분이 좋거덩여~

 

 

일단 삼성물산 주가와 차트부터 보겠습니다!

 

 

 

 

 

 

삼성물산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어떤가요?

굉장히 지지부진하죠!?ㅋㅋㅋㅋ

 

 

이렇게 한결 같은 가격변동은 처음봅니다

주식투자를 할 때 뭐 여러가지를 보지만 저는 차트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기업을 분석하거든요

주가 뒤에 기업이 있기 때문입니다(피터린치가 한 말입니다)

그래도 흠... ㅋㅋㅋㅋ

 

 

 

 

이제 배당 관련 사항을 보겠습니다

 

 

 

 

주요 배당지표입니다

배당수익률 좋은 아니고요

배당금 역시 좋은 편은 아닙니다 주가에 비해서요

 

 

배당으로 수익을 높이기엔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그럼 주가상승은!?

주가상승도 크진 않을 것 같아요

매출과 영업이익의 상승이 있어어 주가가 상승할텐데

그런 것을 기대할만한게 보이지 않습니다

 

 

 

 

성장하는 산업에 관련돼있거나

시장 점유율을 대폭 늘리거나

구조조정을 통해 효율성을 높이거나 해야 기업이 성장하는데

그런 것들이 아직까지는 보이지 않거든요

 

 

주식 투자해서 장기간 가져갈 만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론 저는 암것도 모르는 주린이에여...

매일 돈 잃고있는 주린이죠

 

 

 

 

과거 배당이력입니다

역시 눈에띄는 무언가는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긁어온 자료입니다

여기도 뭐 그렇습니다 ㅋㅋㅋㅋ

흠...

쓸 말이 없네요

삼성물산 좋은 회사입니다

저 역시 저기서 일하라고 하면 3보1배하며 가서 바닥 핥으며 일할 수 있습니다만

주식투자하기엔 좋은 기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참고만 해주세요

전 매일 돈 잃고있는 주린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