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KB금융 주가 / KB금융 배당금 / KB금융 배당수익률

안녕하세요! 이번엔 KB금융 배당 관련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은행주는 전부터 배당이 그나마 좋기로 유명하죠!

소문은 그러한데 

그 소문만 믿고 들어가면 안됩니다 ㅋㅋㅋㅋ

자세한 데이터를 보고 객관적으로 판단해야합니다
 

 

일단 현재 KB금융의 주가를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죠!

 

 

 

 

 

 

59000원입니다

와 굉장히 높아졌네요

저 한번 쳐박은 이후에 빨간 기둥밖에 안보이는데요?!ㅋㅋㅋㅋㅋ

많은 사람들의 희비가 갈렸을 것 같습니다

아 물론 저는 차트를 기준으로 주식투자하지 않습니다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배당에 관한 내용입니다

2019년에만 해도 배당수익률 4.5%로 정말 좋았습니다

아니 그런데

2020년엔 저게 뭡니까..

그리고 또 2021년에는 또..ㅋㅋㅋㅋ

 

 

전통적으로 은행주는 배당이 좋다고 하지만

코로나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인터넷 은행으로의 변신과

경쟁 등으로 인한 이유 때문인지

배당이 줄었습니다!

조금은 실망스럽습니다

 

 

 

 

현금 배당금 역시 2210원부터 조금씩 주는 것을 볼 수 있죠...

저 같은 개미들은 어디서 돈을 벌어야할까요

 

 

 

 

과거 배당 이력입니다

평균은 한 3.4%정도 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래도 은행 예금과 적금에 박아두는 것보다는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만약에 KB금융의 주가가 많이 빠진 상태일 때

KB의 주식을 산다면!

주가상승과 함께 배당금을 받아서

좋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것이죠 ㅋㅋㅋ

 

 

일정 이상의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주식이니 가끔씩 주가 하락의 고통이 있겠죠

은행주 같은 경우엔 워런버핏이 말하는 미스터마켓이 왔을 때

조금씩 주어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네이버 자료입니다

뭐 큰 차이는 없죠 ㅋㅋㅋ

은행주는 무조건 배당 많이 줘야합니다

돈도 많이 벌잖아요 ㅋㅋㅋ 하지만 삼성 뭐 LG에너지솔루션 이런 기업처럼

공장에 투자를 해야하는 것도 아니고요

그러니 남아도는 돈을 주주들을 위해  배당으로 주는 것이

바람직하죠 뭐 주주의 입장입니다 다들 입장 차이가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KB금융의 주가와 배당 등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항상 잃는 사람이니깐 참고만 해주세요 ㅎㅎㅎ

더 알아보고 분석하고 오래전 뉴스까지 찾아보고 재무제표도 보면서 본인이 결정을 내려야

후회가 적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