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SK텔레콤 배당 / SK텔레콤 주가 / SK텔레콤 배당수익률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SK텔레콤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텔레콤은 통신기업이죠

통신기업의 배당하면 우리들은 보통

배당 나쁘지 않지~ 이렇게 생각합니다 ㅋㅋㅋㅋ

 

 

 

 

 

 

SK텔레콤의 주가와 지금까지의 차트입니다

통신주답게 지지부진합니다...ㅋㅋㅋㅋ

그래도 최근들어서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렇게 주가는 왜 오르는 것일까!?

궁금하군요

 

 

사실 배당이 적당히 줘야 통신기업에 투자를 하죠

배당도 안준다면 우리 통신기업에 투자 안합니다

SK텔레콤은 배당을 어마나 주는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DART 전자공시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오우 배당수익률 4%로 준수하군요

저정도 수익률이면 좋습니다 정말 좋아요

 

 

배당수익률을 4.1%로 유지시켜준다면 저는 이런 전략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일단 SKT를 주식어플 관심종목에 넣어둡니다

그리고 틈틈이 확인하면서 기업은 멀쩡한데 주가가 한번씩

폭락할 때를 기다리다가 조금씩 사모으는 것입니다

 

 

그럼 주가가 아무 이유 없이 떨어졌으니 다시 올라서

주가상승으로 인한 수익을 얻을 것이고

거기에 배당수익 또한 얻어서 

재미좀 보겠죠!ㅋㅋㅋㅋ

물론 굉장히 이론적인 내용입니다

실제는 이렇게 하는게 쉽지 않겠죠

뭐 아무튼 대충 그렇다 이말입니다

실제는 이렇게 잘 안되겠죠

 

 

 

 

 

 

배당수익률 좋습니다

4%로 유지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이러면 저금리 시대에 매력이 있죠

그리고 통신주에 투자하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네이버에 나와있는 배당 등에 관한 자료입니다

그렇다고 합니다~!ㅋㅋㅋㅋ

 

 

지금까지 SK텔레콤의 배당 등에 관한 내용입니다

판단은 각자 하겠죠!

저는 1주당 31만원이라는 가격 때문에 진입장벽이 있어보입니다

그에 비해서 엄청난 주가상승을 보여준다던가

높은 배당수익률을 주는건 또 아니어서

은근히 투자하기에 꺼려지는 분들이 있을 것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