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현대모비스 주식 투자 정보 / 현대모비스 주식 기업 정보 / 현대모비스는 뭐하는 회사?

안녕하세요! 오늘 글 쓰러 카페에 왔는데

날씨도 포근하고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ㅎ

이 글을 읽고있는 여러분들도

포근한 날씨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현대모비스입니다

현대차하면 딱 자동차 만드는 회사구나라는걸 알 수 있지만

현대모비스는 음.. 뭐 하는 회사지!?

이런 분들이 은근히 많을 것입니다

 

 

 

 

관련 업계 종사자나 주식 투자자 또는 현대모비스 지원을 준비하는 

취준생 정도가 현대모비스가 어떤 회사를 알지

저처럼 현대모비스가 뭐하는 회사인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가 뭐하는 회사인지 알아볼 때!

가장 먼저 하는건 저 개인적으로 그 회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현대모비스가 수행하는 사업입니다

뭐 그냥 현대차 그 자체죠

자율주행은 뭐 너무나 유명해서 다들 아실 것이고요

 

 

전동화도 그렇고 IVI도 그렇고 전부 차량의 핵심 기술에 해당합니다

핵심 기술에 해당하는 제품을 연구하고 만들어서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현대차의 핵심이나 두뇌에 해당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원래 자동차 회사가 모든걸 다 만들지 않고

뭐 자회사나 다른 협력업체의 제품을 가져다가

조립하잖아요

 

 

 

 

 

 

그리고 제동과 조향 램프입니다

뭐 그냥 자동차의 핵심 부품을 연구해서 만들고 제공하는 회사이군요

 

 

 

 

 

 

에어백과 현가장치도 연구해서 개발하고 공급합니다

 

 

 

 

 

그리고 이런 모듈도 만든다고 하는데

흠.. 제가 관련 전공자이거나 종사자가 아니라 그런지

뭔가 이해하기가 은근 어렵네요!

 

 

 

 

뭐 아무튼 이런 제품들을 연구 개발 및 공급하는 회사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 외에도 홈페이지에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다른 사업들을 진행하겠죠 ㅎㅎㅎ

 

 

여기까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현대모비스가 대충 뭐 하는 기업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전자공시의 내용을 보면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공시에서 가져온 현대모비스의 대략적인 사업 내용입니다

저런 제품들을 만들어 가지고 현대차와 기아차 그리고 국내외 완성차업체에

공급하는 회사이다!

간략하고 이해하기 쉽게 나와있죠

 

 

 

 

사업부문과 제품 그리고 그게 차지하는 매출액 비중입니다

예 그렇습니다!ㅋㅋㅋ

 

 

 

 

 

 

모듈 산업에 대한 설명입니다

샤시 칵핏모듈과 FEM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뭔가 더 있는데요 ㅋㅋㅋ

이거 좀... 어렵고 처음 들어보는 단어들이 막 쏟아집니다만

결국엔 음.. 현대차와 기아차의 핵심을 만들고 있다!

이런 말인 것 같아요

 

 

 

 

 

 

조금 더 과장하자면

현대차는 사알짝 껍데기 느낌이라면

현대모비스는 기업 중에서 핵심이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모비스가 핵심을 얼마나 잘 만드냐에 따라서

자동차의 포텐셜이 결정되는 그런 느낌이랄까요

사실 저도 잘 몰라요 ㅋㅋㅋㅋ

 

 

 

 

하지만 현대모비스가 어떤 사업을 진행하느냐를 쭈욱 보면서

더욱더 현대차와 함께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고

뭔가... 혁신적이거나 엄청난 성장을 보여줄 것이라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현대그룹 정말 좋은 기업입니다

여기서 일하라고 하면 지금 하는 일 때려치고 무조건 달려가죠

하지만 주식투자의 기준에서 하는 말씀입니다

 

 

주가가 상승하려면 이익이 늘어야하는건데

이익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느낌은 못받습니다

왜냐?

현대기아차에게 매출이 종속되기 때문이죠

현대기아차가 국산시장을 넘어서 글로벌시장을 삼성처럼 휘어잡아야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상승하는데

현대차는 글로벌시장에서 큰 힘을 아직까지는 못쓰고 있기 때문이죠

 

 

 

 

그게 아쉽습니다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의 저력이라면 충분히 가능하겠지만

거기까지 가야할 길이 너무나 고되고 거칠기 때문에

그냥 지금 수준에서 적당한 경쟁정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보면 알 수 있죠

다만 제네시스와 기아차의 몇몇 모델들이 해외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건

굉장히 고무적입니다

그래서 제가 기아차에 관심을 갖고 주식을 조금씩 사서 모으고 있지요

현대차는 아직..ㅋㅋㅋ

 

 

뭐 여기까지 전자공시를 통해서 본 내용들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네이버에 나오는 재무 등을 한번 보도록 하죠!

 

 

 

 

 

 

현대모비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역시나 지속적인 성장은 보여주고 있지 않죠

아무래도 반도체 난도 있고... 시장이 국내시장 위주이니까

뭐 더 커질 그런게 없긴 하죠 ㅋㅋ

 

 

 

 

 

 

나머지 재무상황입니다

딱히 눈에 띄는 것은 없습니다만

BPS가 높은게 보이네요 ㅋㅋㅋ

자산은 많은가봅니다

 

 

 

 

그리고 부채비율 관리를 잘하고 있군요

오랫동안 시장을 점유해온 기업들을 보면

부채비율이 건실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오랫동안 잘 버틴 것 같기도 하고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 아니라면

기업 투자하기 전에 부채비율 관리 잘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야해요... 저처럼 안되고요...ㅋㅋㅋㅋ

 

 

지금까지 현대모비스가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정도 정보만 가지고 투자해서는 안됩니다

기업의 뉴스도 더 알아보고 해야죠

하지만 기업에 투자하기엔 그렇게 매력적인 기업이다라는 생각은

아직까지 들지 않습니다

물론 일하고 싶은 기업이죠

일하기 매력적인 기업과 투자하기 좋은 기업은... 다르다고 생각해요 ㅋㅋㅋ

 

 

 

 

저는 주식 주린이니까... 진짜 제 말을 다 들으시면 인생 망해요

참고도 아주 조금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