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신한지주 주가 / 신한지주 배당금 / 신한지주 배당수익률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기업 주가와 배당금 배당수익률 등에 관해 말씀드리려고

왔습니다!ㅎㅎㅎ

참고로 저는 주식으로 온 돈을 다 잃고있는 주린이니까

참고는 안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편할 거예요

돈 벌면 저때문에 잃으면 님 때문에...

 

 

이번에는 신한지주의 배당 등에 관해서 말씀드리려고해요

역시 은행주입니다

은행주 하면 다들 기대하시는게 뭐죠!?

예 맞습니다 바로 배당입니다

 

 

 

 

주가상승도 있지만 

달달~한 배당이 다른 기업에 비해 높기 떄문에

많은 분들이 은행주를 선호하시죠

신한지주는 배당을 어느정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입니다

처음 상장하고 올라갔을 때 말고는 

뭐 큰 변동없이 오르락 내리락 오르락 내리락 오르락 내리락 하고있습니다 ㅋㅋㅋ

피터린치가 보여주는 위대한 기업들의 차트는 아니죠

근데 전 차트를 보고 투자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보는 재미가 있는거 같아요

보면 내가 뭐나 되는 것 가고...ㅋㅋㅋㅋㅋㅋ

 

 

 

 

 

 

3년동안 배당에 관한 내용입니다

2020년과 2019년 전부 배당수익률이 4%가 넘습니다

요즘 적금이 2%대니까 무조건 주식을 사는게 더 났겠죠

2배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가 하락의 위험도 있잖아요

그냥 미스터마켓의 영향으로 주가가 한번씩 폭락했을 때 주워담고

다시 오르면서 수익 얻고 배당으로 또 수익 얻고 ㅋㅋㅋ 굉장히 좋은데요

그러려면 총알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기다릴 수 있는 인내와 끈기 배짱 믿음이 있어야겠죠 ㅋㅋㅋㅋ

그래서 쉽지 않은 것입니다

 

 

 

 

 

 

과거 평균 배당수익률입니다

좋죠?ㅋㅋㅋㅋ

최근 3년간 배당수익률이 더 높은걸 봐서는

배당을 더 늘려주는 것 같습니다

아주 바람직한 것이죠 ㅋㅋㅋㅋㅋ

주주 친화적 기업입니닷

 

 

 

 

네이버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ㅋㅋㅋ

예 좋습니다

배당만을 노리신다면

이것도 나름 바람직해보입니다

 

 

 

 

1금융권이라 절대 망하지도 않고 돈은 엄청나게 잘법니다

은행 구조조정하고 점포 줄여서 비용은 감소합니다

근데 돈은 엄청 잘법니다

삼성전자,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케미칼, 쿠팡 등의 기업들과 다르게

딱히 큰 공장이나 창고를 짓거나 부지가 필요한 기업도 아닙니다

다른 큰 비용이 발생할 일이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꾸준히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변수들은 있긴 하겠지만 

규제로 인해 신구진입도 불가능합니다

안정적으로 배당금을 얻을 수 있는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