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하이브 주식 투자 정보 / 하이브 주식 / 하이브 기업 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바로~!

BTS로 유명한 하이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하이브하면!? BTS를 가장 먼저 떠오를 거예요

저 역시 그렇습니다

그래도 투자하는데 조금 더 자세히 알아야겠죠

 

 

 

 

이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를 알때엔

그 기업 홈페이지를 훑어보면 

금방 알게 됩니다

높은 기술의 복잡한 기업이 아니라면요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알아볼땐 뭐가 중요할까요

아무래도 뮤지션들과 노래 등 컨텐츠겠죠!?

어떤 뮤지션들이 소속돼있는지 보도록 합시다

 

 

 

 

 

 

하이브에 소속돼 있는 대표 뮤지션들이 것 같습니다

하이브 홈페이지에서 가져온거예요

정말 유명한 분들이죠 ㅎㅎㅎ 대단한 분들이고요

사실 제가 트랜드에 뒤쳐져서 잘은 모르지만

그나마 알고있는 분들 좀 표시해봤습니다 ㅎㅎㅎ

너무나 유명한 분들이죠?

 

 

홈페이지 좀 뒤적거려봤는데

기업을 이해하기 쉬운 자료는 이정도인 것 같습니다!ㅋㅋㅋㅋ

저 뮤지션들의 음악을 알아봐야하남...

아무튼 뭐 이젠 전자공시를 보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간략하지만 하이브가 어떤 기업인지 보여줍니다

뮤지션들의 앨범과 공연으로 돈을 벌고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라... 뭔지 잘 모르겠군요

영상콘텐츠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대충 어떤 기업인지 알겠군요!ㅋㅋㅋ

 

 

그리고 학습이 있네요!?ㅋㅋㅋㅋ

학습은 무슨 학습일까

공단기나 뭐 스카이에듀 같은 ... 그런건 절대 아니겠죠

너무나 뜬금없잖아요 ㅋㅋㅋ 공부랑 아무 관련 없을텐데

 

 

 

 

 

 

이런거라고 합니다~!ㅋㅋㅋㅋㅋ

그래도 확실히 와닿지는 않습니다

확실하게 말해줬으면 좋겠지만 그러지 않는게 아쉽군요

 

 

 

 

그다음에 매출액 비중입니다

주요 매출액은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해뒀습니다

상품판매 비중이 높고요

콘서트와 팬미팅의 비중이 높습니다

콘서트는 알고 있는데 팬미팅 또한 소속사와 아티스트에게 돈을 벌어다 주는 것이었네요

 

 

 

 

팬미팅은... 팬을 위한 것 같은데

뭐 아무튼 주주들 입장에서는 돈만 잘 벌어오면 되죠

큰 문제 없이 돈만 잘 벌어오는 것!ㅋㅋㅋㅋ

그래서 주가를 끌어가주는 것! 그거면 충분합니다

 

 

전자공시에서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이정도입니다

재무제표는.. 저도 잘 분석할 줄 모릅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패스~!

그래도 재무 상황은 봐야합니다

네이버에 나와 있으니까 한번 보도록 하죠 ㅎㅎㅎ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굉장히 큰폭으로 성장했고

영업이익 역시 굉장히 큰폭으로 성장했습니다

좋은 신호죠

과연 이런 성장세를 유지해갈 수 있을까?

이런 질문을 던져보고

그에 대한 해답을 찾기위해 열심히 서칭해봐야겠죠

어쨌든 성장세가 좋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재무상황인데요

제가 좋게 보고 있는 부분을 표시했습니다

영업이익률 좋고요

부채비율 좋습니다

요즘 전 부채비율을 챙겨보고 있습니다

전에 실수를 많이 했거든요 ㅎㅎㅎ

 

 

ROE ROA 전부 준수합니다

괜찮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진요

하지만 한가지 질문에 답이 나와야합니다

 

 

 

 

과연 BTS같은 그룹을 더 만들어낼 수 있을까!?

BTS가 계속 일한다 하더라도 언젠가는.. 예 그렇죠

삼성 갤럭시나 애플의 아이폰 등과 같이 

새로 무언가를 만들어내면 그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야

기업이 성장하고 주가가 오릅니다

그게 가능할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나와야 합니다

 

 

BTS 지코 프로미스나인

정말 대단한 그룹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따라가지도 못하죠

그렇다고 해도 주식 투자는 조금 다른 관점으로 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이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이에 대한 대답을 찾기 위해

꾸준히 공부해보셔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