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소식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정부가 전기차 배터리를 키우기 위해 배터리 관련 연구개발 비용을 최대 50%까지 세액공제 해주는 등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세법 개정 등을 통하여 연구개발과 설비 투자 비용에 대하여 세액 공제 혜택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주겠다고 합니다
이는 곧 2차전지 핵심 기술을 국가 전략 기술로 정하겠다는 뜻이지요
이렇게 지원을 잘 해줘야 합니다
전기차와 전기차 배터리 그리고 전기차 배터리에 들어가는 소재 관련 산업은 앞으로 반도체와 같은 역할을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현재 전세계의 화두가 바로 환경입니다
이에 따라 내연기관은 앞으로 사라질 것이고 친환경 에너지와 친환경 탈것이 대세가 되겠지요
그것이 바로 수소차와 전기차입니다
실제 GM, 볼보 뭐 포드 등등 말할 것도 없이 해외 유명 완성차 업체들은 전부 몇 년 안에 전기차만을 생산하겠다 등의 목표를 세웠습니다 실제 발표했고요
그래서 앞으로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를 대체할 것이 확실하죠
그러면 전기차 배터리 또한 엄청나게 수요가 폭발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대한민국을 먹여살릴 사업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얘기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무리 유망 산업이어도 삼성이나 sk하이닉스와 같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느냐가 중요하겠죠
아무리 성장세가 폭발적이어도 기업들이 성과를 못거둔다면 힘들잖아요
우리나라 전기차 배터리 기업들 정말 잘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삼성SDI가 정말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로는 아직 부족합니다
왜냐하면 중국과 미국 등 유럽 배터리 기업들이 정말 무섭게 추격하고 있기 때문이죠
특히 중국의 CATL 같은 경우엔 정말 무섭습니다
그래서 기업 뿐만이 아니라 정부 또한 경력하게 밀어줘야합니다
제2의 반도체급으로 키워서 대한민국을 또 한번 성장시켜야하기 때문이죠
정부는 2023년부터 2028년까지 전고체, 리튬황, 리튬금속 등 차세대 이차전지 조기 상용화를 위한 기술개발에 또 많은 돈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전고체전지를 2027년에 상용화하고 리튬황전지는 2025년에 상용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리튬금속전지는 2028년까지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잘은 모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힘들다 힘들다 하지만 분명히 새로운 투자들이 엄청난 규모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 기회를 반드시 놓치면 안되겠죠!
정부는 또한 이차전지 분야에 우수 인재 또한 양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차전지 재활용 사업 또한 많은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2020년에 전기차 6만대 수준의 재활용 소재를 2025년에는 30만대 그리고 2030년에는 60만대까지 규모를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이차전지와 소부장 업체에 2030년까지 무려 40조 6000억원을 투자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지난해 461억 달러였던 이차전지 시장이 앞으로는 2030년엔 3517억 달러까지 성장 할 계획이라고 예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의 계획과 예측이 현실화될 경우에 10년 후에 우리나라의 이차전지 매출액은 약 7.3배 증가하고 수출의 경우에는 14배 규모로 성장 할 계획이라고 예측한다고 하네요
이차전지 관련 소재 부품 장비 등의 매출 또한 2.7배가량 상승 할 예상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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