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그린과 모빌리티 산업 부문에 굉장히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뭐 리튬 이쪽과 양극재 음극재 부문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지요
포스코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양극재 음극재와 함께 이들의 핵심 재료인 리튬 니켈 흑연 등 밸류체인을 구축해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는 포스코의 또 하나의 먹거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동안 포스코는 더 큰 성장 없이 정체중이었죠
포스코는 2030년까지 리튬 22만톤, 니켈 10만 톤을 자체적으로 공급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하여 2030년까지 양극재 40만톤과 음극재 26만톤을 생산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저는 포스코가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 이런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를 중국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장을 포스코가 뒤흔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분야에서는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선전해주고 있습니다
포스코가 전기차 배터리 4대 핵심소재 부분에서 전세계 선두권으로 올라섰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현대차와 기아차가 전기차가 완성체업체로 또 글로벌 완성차 시장을 이끌어 갔으면 좋겠고요!
전에 글에도 있지만 소프코는 리튬공장을 설립하고 있고 아르헨티나에서도 리튬 공장을 착공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니켈과 관련해서는 호주의 니켈 광업 및 제련 전문 회사인 레이븐소프 지분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를통해 리튬과 니켈을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죠
보이지 않는 순간순간에 2차전지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한걸음 나아가고 있었습니다
또한 폐배터리 관련 사업에도 진출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포스코 정창화 신성장부문장은 전남도 화유코발트사와 합력하여 친환경 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의 기술리더쉽과 글로벌 경재역을 확보하고 이틀전 착공한 포스코리튬솔루션과 함께 이차전지사업의 핵심소재 공급자로서 성장 할 것이라고 하네요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사업이란 폐배터리에서 나오는 리켈과 리튬 등 이차전지 핵심소재를 추출하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지금 친환경이 대세잖아요 그리고 전기차 배터리 사업도 점점 더 확장 될 것이거요
그러면 쓰고 버려진 배터리 문제가 심각해질 것인데 그에 대비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사업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2030년 8조원 규모의 시장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화학 관련된 기업 입장에서는 이러한 좋은 시장을 버릴 수가 없는 것이죠
포스코는 중국 화유코발트사와 65대 35의 비율로 포스코HY클린메탈을 설립했었습니다
이 기업을 가지고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죠
프스코HY클린메탈은 유럽 배터리 공장의 폐배터리 스크랩을 파쇄하고 분말로 가공한 다음 수입 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니켈과 리튬, 코발트와 망간 등을 추출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말 완벽한 사업 아닐까요?
전기차와 전기차 배터리 사업과도 맞아떨어지고 환경친화적인 사업이기도 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포스코의 성장세가 굉장히 빨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세상이 힘들다힘들다해도 기회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새로운 곳에서 기회가 나오고 끊임없는 투자가 발생합니다
부정적이고 게으른 사람은 어디에서나 도태되고 실패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꾸준히 노력하고 공부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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