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마켓컬리 최저가 상품 판매량 33% 증가 / 마켓컬리 판매량 증가

 

 

마켓컬리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마켓컬리의 올해 1월부터 3월까지의 상품군 판매량은 전년과 비교했을 대 같은 기간 33% 증가했다고 하합니다

전녀에 비해서 33%를 성장했다는 것은 숫자적으로는 낮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만

기업 경영 등의 입장에선 굉장히 좋은 수치입니다

 

 

마켓컬리는 채소와 과일 수산 정육 유제품, 그리고 라면 쌀 등의 필수품 분야에서 약 80여가지의 상품을

온라인몰 최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이 가장 저렴하니깐 아무래도 사람들이 가장 몰리겠죠

 

 

역시나~! 기업이 잘되려면 저렴한 가격에 좋은 상품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거의 진리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물론 사치품 제외! 프라다나 에르메스 등은 비싸야 더 잘 팔리죠 ㅎㅎㅎ)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카콜라나 질레트 뭐 월마트 코스트코 등은 모두 이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거의 공식 같아요

위대한 기업들은 이와 같은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공식은 있지만 그 공식대로 하기가 쉽지 않죠

품질을 관리하는게 귀찮아서 안하고

또는 돈을 더 벌고싶은 욕심에 가격을 올리는 등의 일을 하다보니

가격경쟁력 등에서 뒤쳐져 위대한 기업이 못되는 것 같습니다

 

 

마켓컬리는 이러한 일을 해내고 있고요

하지만 단점은 계속되는 영업적자입니다

영업흑자를 달성하려면 결국엔 가격을 올려야하는데요

일단 시장에서 쿠팡과 네이버 등과 싸워서 이긴 다음에

가격을 올리겟단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 엄청나게 경쟁이 치열합니다

새벽배송 시장에서 말이죠

쿠팡 뭐 마켓컬리 등이 치열하게 맞붙고 있습니다

과연! 어느 기업이 위대한 기업의 반열에 오를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신선식품 분야가 어떻게 될지 너무나 궁금해요

신선식품은 배송에 조금만 차질이 생겨도 신선도가 떨어져서 많은 컴플레인이 들어올거란 말이죠

과연 기업들이 어떻게 이러한 고민을 풀어나갈지 또한 기대가 됩니다

어렵다 어렵다 해도 항상 성장하고 발전하는 개인과 기업들이 있습니다.

쿠팡 장보기 배달 서비서 시작 / 쿠팡 신산업 퀵커머스 시작 / 식료품 배달 시장 경쟁

 

쿠팡 장보기 배달 서비서 시작 / 쿠팡 신산업 퀵커머스 시작 / 식료품 배달 시장 경쟁

쿠팡이 쿠팡이츠를 통해 음식배달 시장의 판도를 흔들고 있습니다 쿠팡이츠는 단건배달이라는 무기를 사용하고 있죠 배민이나 이런 곳들은 라이더들이 여러 음식점 음식을 한번에 받아서 차례

fortitudecaesar.tistory.com

카카오 쿠팡 네이버와 이커머스 시장 경쟁 / 카카오 카카오커머스와 합병 / 카카오 쿠팡 네이버 이커머스 시장

 

카카오 쿠팡 네이버와 이커머스 시장 경쟁 / 카카오 카카오커머스와 합병 / 카카오 쿠팡 네이버

카카오가 이커머스 계열사인 카카오커머스와 합병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쇼핑 사업을 확대 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2018년에 카카오에서 쇼핑부문을 분사하고 난지 3년만이라고 합니다 분사했

fortitudecaesar.tistory.com

당근마켓 이용자수 / 당근마켓 이용자수 급성장

 

당근마켓 이용자수 / 당근마켓 이용자수 급성장

당근마켓을 사용하는 사람이 일주일에 무려 1천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당근당근 대박입니다 당근마켓의 주간 활성 이용자수는 1천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근마켓의 누적 가입

fortitudecaesar.tistory.com

마켓컬리 미 증시 상장 준비 / 마켓컬리 미 상장 추진 / 마켓컬리 연내 미국 상장

 

마켓컬리 미 증시 상장 준비 / 마켓컬리 미 상장 추진 / 마켓컬리 연내 미국 상장

마켓컬리가 미국 증시에 상장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슬아 마켈컬리 대표는 연내 상장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인터뷰했다고 하네요 마켓컬리 이용해보지는 않았지만 한번 이용한 사람

fortitudecaesar.tistory.com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 / 네이버 신선식품 배달 / 네이버 사업 확장 / 네이버 사업 / 네이버 장보기 / 네이버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 / 네이버 신선식품 배달 / 네이버 사업 확장 / 네이버 사업 / 네이버 장보

 네이버가 '장보기'라는 서비스로 인해 신선식품 배달 시장에 드디어 진출했다고 하빈다. 네이버 장보기라는 것은 신선, 가공식품과 생필품 등을 판매하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홈필러스, GS프레

fortitudecaesar.tistory.com

배달의민족 매출 1조원 돌파 / 배달의민족 매출액 / 배달의민족 실적

 

배달의민족 매출 1조원 돌파 / 배달의민족 매출액 / 배달의민족 실적

배달의민족 매출액이 무려 1조원이나 돌파했다고 합니다 와 진짜 엄청납니다 한국인들 어마어마하게 배달시켜먹는 것 같습니다 배달의민족 매출액은 1조 995억원으로서 전년과 비교했을 때 9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