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전효진 변호사님 공부 슬럼프 / 전효진 변호사님 동기부여

 

 

 

 

제가 학원을 아르바이트 하면서 다녔다고 그랬잖아요

학원 가는 시간 되면은 중간에 일어나서 갔다가

돌아와서 바로 11시까지 공부하고

그러나 여러분 제가 이거를 맨날 365일 했다는건 아닙니다

중간중간에 크게 슬럼프가 있었어요

한 달에 한 번씩 있었어요

한 달에 한 번씩 방에서 아침에 나오는 걸

실패한 날이 있었어요

그러면 진짜 이틀 가요 이틀 동안 못 나가요

이틀 동안 울면서 있었어요

일단 놓치기 시작한 게 너무 아깝고

다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고

그 다음에 합격하는 방법을 모르겠는 거예요

 

 

그렇게 울다가 어차피 나는 도망을 못 간다는 것 깨닫고

울면서 다시 올라갑니다

제가 아까 말씀드렸죠 그래서 공부 장소가 중요한 거라고

항상 익숙한 항상 열심히 하는 애들이 있어요

그럼 거기 앉아서 사실 책상에서 엎드려서 2시간 정도 더 울었어요

얘는 열심히 했는데 나는 못했구나

2시간 있다가 딱 공부를 시작했는데

이게 왠걸 너무 잘 되는 거예요

여러분 스럼프가 오면 몸이 바닥 난 거예요

슬럼프는 항상 있는 거니까 

그 다음은 그 다음은 무조건 올라가요

 

 

 

 

내가 다운되는 건  

내가 정말 여림히 했다면 괜찮아요

물론 그 순간 너무 괴롭겟지만 그거 누구나 그래요

제가 왜 느꼈냐면 제가 이제 슬럼프를 겪고 

공부가 높이 하늘을 치고 있을 때 

거기 열심히 하고 있던 애들이 사라져요

그리고 걔네가 3일 있다 와요 

보면 알아요 아 재 슬럼프였구나

 

 

근데 저는 알아요 걔 합격할 거

걔도 알아요 저 합격할 거 

같이 다 합격했어요 거기 있던 사람들

이건 단거리 싸움이에요 여러분 

100m 단거리로 빨리 뛰고 나가면 돼요

진짜 공부 내용을 완벽하게 다 알아야 되는게 아니라

1년간 미친듯이 뛰면 점수가 확 올라서 끝나요

근데 그걸 혼자 마라톤 뛴다고 생각해 보세요

수험기간이 길어진다고 유리한게 절대 아닙니다

지금부터예요 지금부터

모든 시간은 다 공부를 향해 흘러야 해요

여러분 세븐일레븐을 지켜 주는게 좋아요

야간에 공부하면 물론 효율적인 분들은 하셔도 되는데

어쨌든 저는 세븐일레븐 했는데

 

 

 

 

 

 

 

 

11시에 집에 오죠

보통 뭐 해요 집에 가면? 씻고 인터넷, 친구랑 전화

저는 습관을 어떻게 들였나면 

씻고 바로 보던 책 펴요 그리고 봐요

저 알아요 지금 느낌으로 남들은 놀고 있는거

정말 너무 너무 열심히 하는 학생도

지금은 쉬고 있다는 게 느껴져요

그리고 잠이 올 때까지 봐요

그때 엄청나게 봅니다

제가 마지막 잠드는 순간까지 책을 보려교 스탠드만 켜 놓고 잤어요

이렇게 누르면 잠들려고 단 1분도 누워서 

딴생각 하다가 잠드는 게 아까워서 그렇게 하셔야 돼요

그렇게 모든 시간을 활용하면 1년 아네 붙을 수 있어요

그게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전한길 고통에 대한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fight spirit 동기부여 명언

정승제 인생에 대한 명언 / 정승제 태도에 대한 동기부여 명언

 

정승제 인생에 대한 명언 / 정승제 태도에 대한 동기부여 명언

저에게 아주 큰 인생을 바꾸는 기회가 찾아와 그 기회가 뭐게? 인터넷 강의를 데뷔하게 됐거든요 그때 내가 그 장소에 가지 않았으면 저 인터넷 강의 데뷔하지 못했었습니다 물론 탁월한 강의력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남 욕하는 순간 넌 진거야" / 전한길 인생 가치관 명언 /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남 욕하는 순간 넌 진거야" / 전한길 인생 가치관 명언 /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예를 들면 쌤 강의를 가지고도 또 교재를 가지고도 비난하는 사람도 많아 예전에 말씀드렸잖아요 필기노트 처음 나왔을 때 이게 좀 1등 막 팔리기 시작하니까 타 경쟁강사들이 야 그 필기노트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개인적으로 타쌤을 비하나 또는 폄하 깎아내리는 이런 걸 싫어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자리까지 올랐지만 내가 메가 이적한 것도 그에 연장선입니다 메가 이적한 것도 나중에 언제 오픈 될 겁니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아인슈타인 같은 사람들 아니면 문제해결능력이 너무 좋은 사람들 입사를 하더라도 혼자서 프로젝트를 다 소화시키는 사람의 특성 단 한 명도 예외없이 그사람들의 공통적인 상관관계를 발견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예전에 손주은 회장님이 그런 말을 했지 공무원 수험생이든 수능 수험생이든 합격하려면은 습관이 결국은 지배하거든? 한번 앉으면은 4시간이든 2시간이든 간에 자기가 기준 세운대로 앉아있는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나는 내 인생 끝날뻔 했으니까 내가 어떻게 게으를 수 있겠냐"

이다지 선생님 몰입에 대한 명언 / 이다지 선생님 몰입과 목표 동기부여 /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명언

 

이다지 선생님 몰입에 대한 명언 / 이다지 선생님 몰입과 목표 동기부여 /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

고3때 진짜 공부를 열심히 했거든 선생님은 선생님을 스스로를 슬로우 스타터라고 생각을 하는데 선생님은 뭘 하든지 간에 처음붵 잘 하지를 못했어 발동이 걸리는 데 되기 시간이 오래 걸려 예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