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전한길쌤 노량진 초기 썰 / 전한길쌤 필기노트 나온 계기

 

 

 

하지만 저는 뜨면서 남을 밟고 씹고 해서 뜬게 아닙니다

제가 여러분 1타강사가 된 이유 중에 하나가 뭔지 아세요?

제 개인적으로 노량진 와서 온라인으로 떳거든요

온리안 강사로 왜 떳는지 아세요?

오프라인은 저에게 기회를 안줍니다

이거는 왜냐하면 오프라인은 정치공학이 적용되죠

원장이 특정 학생들 많이 오는 기본수업에 집어넣잖아요

정말로 그 수업 들어게는게 얼마나 중요한지는 그 드라마에 나옵니다

혼술남녀

혼술남녀라는 나중에 시간 나면 한번 검색해 보실래요?

공부 안될 때 한번 보셔도 돼요

 

 

저도 퇴근하고 와서 수업 마치고 와서 집에서 맥주 마셨던 기억 나는데

그 당시에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절대 타강사 비난하고 그런게 아닙니다

학우너 자체에 대한 구조입니다

그럴 수밖에 없었고 그 당시에 좀 뜰려니까 종합반 수업을 다 빼서 안줘요

내가 울었던 것이 그때 

제 카페에 보면 한길쌤이 직접 쓴 일기라는 메뉴가 있잖아

2012년에 겨울 정도에 쓴 글 보면 제가 울면서 썼던 글입니다

저한테는 큰 전환점이 됩니다

 

 

그 당시에 저한테 뭐 이런저런 해서 우연히 종합반 수업 두 달간 들어갈 기회가 주어져요

당연히 학생 수가 너무나 많았습니다

한 4~5백명 들어가 있는 강의실 처음 들어갔어요

저한테는 기회잖아요 수업 열심히 했겠어요 안했겠어요?

역시 EBS 강의 하듯이 진짜 열심히 했어요

그리고 두 달 끝나고 이제 강의 평가 하잖아요

대학교처럼

그때 우너장이 저를 따로 불렀습니다

자기가 2~30년간 원장을 해왔는데 이런 강의 평가 처음 봤다는 거예요

딴게 아니라 저는 열심히 했던 거죠

하지만 그것이 독이 됩니다

당연히 경쟁 강사들에 의해서 또는 학원 공학적으로 저는 이해가 돼요

제가 다시는 두 달 수업이 끝이었습니다

 

 

쌤은 어쩔 수 없이 어떻게 하겠어요?

오프라인 수업을 안주니까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

돈은 못 벌었어

그래서 뭘 하는지 아세요?

온라인 그때 수강생 인기 없으니까 아직까지는 

그래서 학생들한테 한두 명 앉혀 놓고요 

그냥 동영상 촬영만 하게 되고 시간이 많이 남으니까

교재를 쓰게 되고 그게 필기노트 나오게 된 계기야

3.0 기출문제도 그렇게 나오게 된거고

근데 결과적으론 너무 잘 된거야

왜 어차피 시장이 노량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중점이 되고

그래서 제 매출이 90% 이상이 다 온라인인거야

 

 

그러다보니까 제가 뭔지 아세요?

수업시간에 뭐라 한지 아세요?

지금도 똑같잖아 노량진 오지 말라고 하잖아

왜냐하면 오게 되면 나한테 수업을 안 집어넣고

타강사 들으라 해버리니까

나는 손해 보잖아요

그럼 내가 살 수 있는 방법은 당연히 타강사 들으라고 노량진 오라 할 수 없잖아

오지 말라고 동영상 들으라고 왜 오냐고

예전부터 그말 많이 했잖아

저는 어쩔 수 없이 그럴 수밖에 없었어요

상라남기 위해서 저도 

실제로 그래서 저는 온라인이 1등이 되고 

온라인이 교재 이런게 천하통일 하게 되는게 그 때문이었어요

 

 

나는 살아오면서 떳떳하고 반칙 하지 않은 거에 대해서 가장 떳떳해요

여기까지 올라오면서 이건 자랑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알아두라고

남 욕하기는 쉬워도 뭐가 어렵다?

내가 잘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장래성 있는 사람은 무조건 어떻게 하면 내가 잘할까만 관심 가지면 돼

어떻게 하면 내가 잘할까 관심 가지는 사람은 장래성 있는 사람이고

남한테 관심 가지고 욕 하는 이런 사람은 장래성 없는 사람이야

 

 

그래서 내가 역으로 입만 떼면 남 욕하는 사람

정리 되잖아요

남보다 못한 인간

부정적인 인간

남보다 샐피하는 사람이죠

장래성이 없는 사람이야 그런 사람들이

남 욕하기는 쉬워도 내가 잘하기는 어려우니까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개인적으로 타쌤을 비하나 또는 폄하 깎아내리는 이런 걸 싫어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자리까지 올랐지만 내가 메가 이적한 것도 그에 연장선입니다 메가 이적한 것도 나중에 언제 오픈 될 겁니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아인슈타인 같은 사람들 아니면 문제해결능력이 너무 좋은 사람들 입사를 하더라도 혼자서 프로젝트를 다 소화시키는 사람의 특성 단 한 명도 예외없이 그사람들의 공통적인 상관관계를 발견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예전에 손주은 회장님이 그런 말을 했지 공무원 수험생이든 수능 수험생이든 합격하려면은 습관이 결국은 지배하거든? 한번 앉으면은 4시간이든 2시간이든 간에 자기가 기준 세운대로 앉아있는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나는 내 인생 끝날뻔 했으니까 내가 어떻게 게으를 수 있겠냐"

 

전한길 "나는 내 인생 끝날뻔 했으니까 내가 어떻게 게으를 수 있겠냐"

내 개인적으로 전한길은 절대로 게으를 수가 없었다 그리고 내가 하는 일에 열심히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나는 개인적으로 우리 아버지 어머니를 새앆하면 내가 게으를 수가 없었다 왜냐하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내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행복할까? 그것만 관심 가지라고"

 

전한길 "내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행복할까? 그것만 관심 가지라고"

사람들이 전부 다 자기 앞만 보고 가면 되는데 뭔 남의 일에 이렇게 관심들이 많아 수험생들도 그말 하잖아 내가 여러분께 그말 하잖아 전에 대나무의 지혜를 보라고 오지랖 넓은 짓 하지 말라

fortitudecaesar.tistory.com

이다지 선생님 몰입에 대한 명언 / 이다지 선생님 몰입과 목표 동기부여 /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명언

 

이다지 선생님 몰입에 대한 명언 / 이다지 선생님 몰입과 목표 동기부여 /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

고3때 진짜 공부를 열심히 했거든 선생님은 선생님을 스스로를 슬로우 스타터라고 생각을 하는데 선생님은 뭘 하든지 간에 처음붵 잘 하지를 못했어 발동이 걸리는 데 되기 시간이 오래 걸려 예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쌤 25억 빚 이야기 / 전한길쌤 25억 빚 다 갚은 이야기

 

전한길쌤 25억 빚 이야기 / 전한길쌤 25억 빚 다 갚은 이야기

제가 정말 존경하는 분입니다 항상 사는게 힘들다고 생각할 때 찾아보고 있습니다 전한길 샘의 가르침을 배울 수 있어서 항상 감사합니다 한 두번 보는 것보다는 보고 또 보고 내 일상이 되게

fortitudecaesar.tistory.com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생 철학 가치관 / 데이비드 고긴스가 노력한 이유 /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생 명언 / 데이비드 고긴스 동기부여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생 철학 가치관 / 데이비드 고긴스가 노력한 이유 /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

저는 태어날 때부터 뚱뚱한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굉장히 게으른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그런 사람이었죠 저는 가만히 앉아서 티비를 보며 피자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다른 모든 사

fortitudecaesar.tistory.com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명언 / 무용수 강수진 인생 명언 / 무용수 강수진의 인생 철학 / 무용수 강수진 인생 가치관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명언 / 무용수 강수진 인생 명언 / 무용수 강수진의 인생 철학 / 무용수

이렇게 하는 데도 날마다 느끼는 나의 시간은 늘 부족했다 그때부터 이미 나에게 주어진 시간이 길어 보여도 얼마나 한정적인지에 대해 깊이 절감했다 그래서 나는 어떻게 해야 그 한정적인 시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