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어도비 시스템즈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어도비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어도비시스템! 너무나너무나 유명하죠

경쟁력 독점력 뭐 수익성 다 좋은 기업입니다

미래에도 꾸준히 잘나갈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주가 상승속도가 정말 엄청났죠 상승이 엄청났는데

하락역시 엄청나네용ㅎㅎㅎ

 

 

다행히 저는 하락장을 경험하진 않았습니다

이렇게 떨어진 기업 주식 지금 열심히 사모아야하는게아닐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어도비의 실적입니다

실적좋죠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계속 올라가고 있죠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계속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크..ㅎㅎㅎ

 

 

앞으로도 당분간은 어도비의 경쟁사가 나오는건

쉽지않아보입니다

한번 시스템 잡히면 그거 바꾸기가 쉽지않거든요

 

 

 

 

 

순이익과 현금흐름입니다

순이익 현금흐름 모두 좋습니다

크...

현금흐름 정말 많네요

 

 

 

 

 

기업의 수익성입니다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잘하는지?

경쟁상황은 어떤지 등을 유추해볼 수 있는 숫들이죠

 

 

영업이익률 30%중반 유지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ROE입니다

ROE역시 30대 초중반 유지하면서

수익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돈 잘벌거예요 

 

 

 

 

 

어도비의재무정보입니다

재무역시 건전합니다

유동 당좌비율 괜찮고 다른 부채들도 괜찮아보입니다

 

 

 

 

 

기업의 성장성입니다

경기침체든 코로나든 뭐든간에 매출액은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꾸준히 성장하는게 중요하죠 ㅎㅎㅎ

 

 

 

 

 

배당금인데요

배당금은 아쉽게도 하나도 지급하지는 않네요

배당금 0.5%라도 지급하면 정말 좋을텐데

이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ㅋㅋㅋㅋ

 

 

 

 

 

PER주가수익비율입니다

전까지만해도 PER이 상당히 높았는데요

그러다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떨어져도 사실 마냥 낮은건 아니라 ㅎㅎㅎ

그래도 지금 열심히 사모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