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마스터카드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마스터카드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합니다

 

 

마스터카드! 비자카드와 함께 양대카드사죠

돈 정말잘버는 회사인데요

어떤 비즈니스를 하는지 한번 보도록 할게요

 

 

 

 

 

마스터카드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주가 올라가는게 비자카드와 비스무레해보이는데요 ㅎㅎㅎ

 

 

그냥 뭐 무조건미국주식해야하는거같아요

한국주식에 기가막히게 잘하는게 아니라면

한국인이라면 미국주식 합시다!

 

 

 

 

 

마스터카드의 실적입니다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장기적으로 우상향해나가고 있습니다

매출액 꾸준히 성장하는게 중요합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계속 꾸준히오르고 있어요

 

 

 

 

 

기업의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 순이익 모두 실적과 비슷한 방향으로 가고있어요

 

 

 

 

 

수익성입니다

수익성 진짜 엄청나네??? 이런 생각을 하게될건데요

 

 

영업이익률 이게 뭡니까 ㅎㄷㄷ...

영업이익률이 무려 50%이상입니다

돈 진짜 엄청잘버네요 카드사들 ㅋㅋㅋㅋ

 

 

다음은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인데요

ROE는 뭔 100이넘냐..ㅋㅋㅋㅋㅋ

 

 

아주돈 끌어모으는게 엄청나네요

 

 

 

 

 

기업 안정성입니다

아무래도 금융 관련 비즈니스도 하고잇기에

정확히 부채가 얼마인지 알기는 어려운거같아요

 

 

 

 

 

배당금입니다

주식투자 오래하려면 또 배당금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배당수익률은 0.5%대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당금 매해 올려주고 있네요 ㅎㅎㅎ

 

 

배당금측면에서 비자카드도 그렇고

살짝 아쉽긴하죠 

 

 

 

 

기업 성장성입니다

크..ㅎㅎㅎㅎ 2020년에 한번 떨어진거 말고는

꾸준히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증가하겟죠

사람들은 쉽게쉽게 소비하고싶어하니까요

그리고 그 소비욕구 참기도정말 어려울거고요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인데요

은근히 높아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돈을 정말 잘버는 기업인건 확실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