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서진시스템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서진시스템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해요

 

 

서진시스템은 금속 관련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입니다

이걸 반도체라든지 등등에 들어가는데요

코스닥에는 반도체회사 그리고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회사들이 정말 많습니다

 

 

대한민국 산업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보여주는 곳이죠

 

 

 

 

 

주가와 차트입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요

고점 찍고나서 계속 떨어져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한국주식을 할 때에는 특히 가격이 많이 떨어지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올라갈 확률보대 내려갈 확률이 더 높은 시장이니까요

무조건 폭락해서 종토방에 사람들이 욕할 때

짧게 나오는게 좋지 않을까 이런 생각도 들어요

 

 

 

 

 

실적입니다

매출액 올라가고 있습니다

어느 해에는 오르락 내리락 하고있지만 그래도

장기적으로 올라가고 있어요 ㅎㅎㅎ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장기적으로 올라가고 있어요 ㅎㅎㅎ

 

 

비즈니스만 잘된다면 꾸준히 성장할 산업이죠

 

 

 

 

기업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은 한자리수입니다

흔한 코스피 코스닥 기업의 영업이익률이죠

 

 

다음은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ROE는 10넘어서 이야 ROE는 좋은 모습이네요 ㅎㅎㅎ

 

 

수익성 무난무난해보입니다

 

 

 

 

 

배당금입니다

배당금은 올려주다가 실적 안좋으면 아예 지급 안하고

그러고 있어요 ㅋㅋㅋ

 

 

그래서 배당성향은 1%안팎 오락가락 하고있어요

 

 

배당성향은 10%초반대 지급하면서

배당금 측면에서는 아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