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농업기계회사 디어앤코(Deere & Co)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디어앤컴퍼니의 주가와 차그리고

실적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디어 앤 컴퍼니는 장비회사입니다

농업용 장비도 만들고 잔디깎는 장비도 만들고

그리고 건설기계도 만드는 회사예요

 

 

현대건설기계라든지 이런걸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농업용기계는 뭐 여전히 그리고 앞으로 계속해서 수요가 있죠

농업은 앞으로 수요가 계속 있을거고

자동화 효율화 과정이 계속 필요할거니까요

어떤지 한번 보겠습니다

 

 

 

 

존디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 진짜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올랐잖아요 근데 거기서 멈추지 않고

한단계 더 뛰었습니다

 

 

정말 엄청나구나 싶어요 ㅎㅎㅎ

존디어로 많은 사람들이 많은 돈을 벌었겠구나 싶습니다

 

 

주가는 뭐 그렇다 하더라도 하고 있는 비즈니스가 전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들거든요

 

 

 

 

존디어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올라가는데 이야 올라가는 속도가 정말 빠르네요

 

 

농업관련 기계를 만드는 회사면 이거 성장이 조금은 느리지 않을까

항상 이런 생각을 했거든요

근데 또 그게 아닌가봅니다

 

 

오히려 어지간한 완성차 업체들보다 더 잘나가는거같아요

효율적인 식량생산이 그 무엇보다 주요하기 때문에

관련 기업인 존디어가 잘나가는게 아닐까?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농업생산을 효율적으로 하는건 인류의 숙명이거든요

 

 

 

 

존디어의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은 줄어들어서 꽤 아쉽죵ㅎㅎㅎ

 

 

그래도 순이익은 좋습니다

순이익 역시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올라가듯이 순이익도 올라가줘서 좋습니다

얼른 제가 가지고있는 포트폴리오 비중조정을 해아할 것 같은데요

 

 

 

 

존디어의 수익성입니다

이 기업이 돈을 효율적으로 잘버는지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잘하는지를 보는 자료입니다

 

 

영업이익률 좋습니다 17까지 올라갔네요 ㅎㅎㅎ

그전엔 조금 안좋았는데 말이죠!ㅋㅋㅋㅋ

 

 

ROE역시 좋습니다 30중반 후반까지 올라갔어요

수익성 좋은 기업이에요

중장비 농업건설기계를 만드는데도 수익성 좋게 비즈니스를 잘하고 있네요

 

 

수익성 역시 좋은 기업입니다

실적 오르는게 일단 엄청났어요 ㅎㅎㅎ

 

 

 

 

존디어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금 매해 올려주는거 좋고요

 

 

배당수익률은 평균적으로 1%초중반대 오락가락 하고있습니다

살짝 아쉽긴하죠!ㅋㅋㅋㅋㅋ

돈 잘버니까 배당금도 좀 잘챙겨주지~~ 이런 생각이 듭니다

 

 

 

 

존디어의 부채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부채 은근히 꽤 됩니다

은근히 부채가 있어용ㅎㅎㅎ

 

 

 

 

존디어의 성장성입니다

이야 ㅋㅋㅋㅋㅋ 성장 진짜좋지않나요!ㅎㅎㅎ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성장 모두 좋습니다

2020년에 실적들이 조금 주춤하긴했지만

다시 잘 빠르게 성장하고있어요

 

 

오래된 기업임에도 꾸준히 시대흐름에 뒤쳐지지않고

개척해나가는 모습이 좋습다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이죠

PER은 이야 ㅎㅎㅎ 주가가 저렇게 올랐음에도

PER마냥 높지는 않습니다

실적이 잘나와서 그런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합니다

 

 

꾸준히 사모으고 싶은 기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