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결제대행기업 파이서브(fiserv) 주식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파이서브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파이서브는 결제대행회사라고 합니다

우리들은 일반적으로 PG사라고 하죠

그 질레트 페브리즈 회사는 아니구요 ㅎㅎㅎ

 

 

우리가 뭐 인터넷 등으로 결제할 때

대행해주는 회사 있잖아요

결제대행

그 사업을 하는 회사인데요

일단 파이서브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파이서브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크...

아니 미국 기업들은 전부다

차트가 왜이렇게 좋니!ㅋㅋㅋㅋㅋ

 

 

진짜 대단하다... 이런 생각이 드는 차트인데요

파이서브의 주가는 정말 꾸준히 계속해서 올랐습니다

계속해서 꾸준히 올랐는데요

그러다가 2020년부터 

계속해서 횡보해가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뭐 괜찮습니다 기업이 계속해서

성장해나간다면

결국엔 또 성장하겠죠 ㅎㅎㅎ

 

 

 

 

파이서브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오라가고 있는데

그 올라가는 속도가

진짜 엄청나게 빠르네요 ㅎㅎㅎ

 

2019년 2020년에 이야

이때 사람들 집콕하고

온라인 결제 많이하면서

 

 

이깨 매출액 실적이 엄청나게 폭등한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ㅎㅎㅎ

올라가는 속도가 정말 좋습니다

 

 

 

 

다음은 주가수익비율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은 무엇이냐!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보여주는건데요

 

 

높으면 수익대비 주가가 높은거고

반대면 그 반대입니다 ㅎㅎㅎ

 

 

높다고 무조건 나쁜 것도 아니고

낮으면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고요 ㅎㅎㅎ

그 기업의 성장성과 비즈니스 등을 봐야죠 ㅎㅎㅎ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라면

PER이 어느정도 높아도 나름 괜찮다는 것이죠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전체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기업이 비즈니스하면서 나름 뭐

사업 경쟁이 그렇게 많이 치열하지 않고

나름 쉽게쉽게 할 수 있는 기업이라면

비용이 많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면서 영업이익률이 잘나오는건데요

영업이익률은 17%정도로

뭐 나쁘진 않다 뭐 이런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자기자본이익률인 ROE입니다

ROE는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는가

이걸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은 높으면 높을수록

본인의 자본에서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는 뜻이잖앙

 

 

그래서 좋은거죠 ㅎㅎㅎ

ROE가 높다는건 그 기업이 해자도 있고

이익도 있고 능력이 있다는 뜻이잖아요 ㅎㅎㅎ

 

 

 

 

다음은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아예 지급하지 않습니다 ㅎㅎㅎ

 

 

 

 

 

수당순이익인 EPS입니다

EPS는 한주당 순이익으로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순이익을 만들어낸 회사입니다

 

 

주주들 입장에서는 EPS가 높고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게 좋죠

 

 

왜냐하면 EPS가 높다는건

그 기업의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 뜻이니까오ㅛ

 

 

파이서브의 주당순이익은 음

마냥 좋은 것은 아니어도

그래도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어쩄든 꾸준히 올라가는 모습이 보기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