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식품기업 크래프트하인즈(The Kraft Heinz) 주식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크래프트 하인즈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크래프트하인즈!

하인즈 캐첩으로 너무너무나 유명한 회사죠 ㅎㅎㅎ

식품 회사입니다

 

 

그 캐첩 외에도 이런저런

식품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전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크래프트하인즈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크래프트하인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괜찮게 상승하다가...

그 이후에 박살이 나버렸습니다

 

 

ㅎㄷㄷ 진짜 무섭죠

내가 투자한 주식의 주가가

저렇게 된다면

버틸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드네요

 

 

기업이 돈을 잘버는거면 몰라도

기업의 실적까지 흔들려버린다면

눈물의 손절을 쳐야겠죠

 

 

 

 

 

크래프트 하인즈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그냥저냥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꾸준히 성장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크래프트 하인즈의 캐첩이

뭔가 확실한

무언가가 있을까?

 

 

이런 질문을 해봣을 때

정확히 답을 내리긴 어렵습니다 

캐첩 등의 식품에

어떤 경쟁력이 있을지...ㅎㅎㅎ

 

 

 

 

 

 

크래프트하인즈의 PER입니다

크래프트 하인즈가 빠르게 성장할까요?

사실 잘은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PER은 워

40 가까이 됩니다 ㅎㄷㄷ

 

 

크래프트하인즈의 성장성이나

하고 있는 사업에 비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높다고 생각합니다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기업이 비즈니스를 잘하는지

이런 것들을 파악하는 기준인데요

 

 

크래프트하인즈의 영업이익률은 20%이 좀 안되는

수준입니다 ㅋㅋㅋㅋ

 

 

더 높았으면~~ 하는 생각이 있지만

나쁘진 않은 수준입니다

 

 

 

 

다음은 ROE입니다

ROE는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 해서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나

이걸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ㅎㅎㅎ

 

 

크래프트하인즈의 자기자본이익률은 

쩝..

한자리대입니다

으잉

이러면 수익성 면에서 

ㅈㅎ은 기업이라는 느낌은 못받죠 ㅎㅎㅎ

 

 

 

 

크래프트하인즈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그냥 한주당 분기마다

0.4$로 고정돼있습니다

 

 

꾸준히 올려줬으면 좋겠지만

그러지는 못하는거 같아요

 

 

배당금은 3월 6월 9월 12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4%대를 유지하는 것 같아요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으로

 

 

높으면 높을수록 이 기업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거예요

 

 

그래서 주당순이익이 높고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걸 좋아하는데요

주당순이익은 일정 수준으로 계속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올랐으면 좋겠지만

아쉽네용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