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항공기업 델타항공(delta airline) 주식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델타에어라인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시절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델타에어라인!

너무나 유명한 미국 항공사입니다

항공사인데

요즘 항공사 정말 유명하잖아요 ㅎㅎㅎ

 

 

하지만...

항공사 너무나 쉽지않죠 ㅎㅎㅎ

너무나 쉽지않아요

경기침체도 오고 무엇보가

코로나가 너무나 심하니까요

 

 

 

 

 

델타항공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주가는 꾸준히 오르다가 다시 떨어지고

그러고 있네용ㅋㅋㅋㅋ

 

 

실적이 꾸준히 올랐으면 좋겠는데

아직은 그러지는 못하고있습니다

또 한때 엄청나게 떨어지기도 했는데요

 

 

아무튼 뭐..ㅋㅋㅋㅋ 

코로나 떄문에 너무나 힘들잖아요

그런거 같습니다

항공사는 비용절감하는게 너무나 어려운 산업 같습니다

 

 

인건비를 줄여야 하는데

사실 인건비 줄이기가 너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델타에어라인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오르다가 2020년에

이거머야..ㅜㅜㅜ

 

 

그래도 실적 괜찮게나오다가

매출액 급감해버렸습니다

2020년에...

그도 그럴거잖아요

 

 

그럴 수밖에 없잖아요 ㅋㅋㅋ

코로나 떄문인데 어떻게

잘되겠습니까

 

 

중요한건 앞으로도 이 기업이 

계속해서 생산성을 높연갈 수 있을까?

이것인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자동화 하기가 정말 어려운 분야 같아요

 

 

 

 

델타항공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이라고 하는데요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높다는건 수익대비 주가가 높다는거고

낮으면 그 반대예요

 

 

기업이 하고있는 비즈니스에 따라서 또

이 PER이 높은지 낮은지 등을 어림잡아

판단해볼 수도 있습니다

 

 

델타항공의 PER은 277로

와 진짜 높네요 ㅎㄷㄷ

진짜로 높네잉

 

 

 

 

델타항공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기업이 비용절감도 잘하고

비즈니스도 효율적으로 수행한다면

영업이익률이 잘나옵니다

 

 

델타항공의 영업이익률은 5%정도로

많이 꽤나 아쉬운..ㅎㅎㅎ 그런 느낌입니다

더 잘나왔으면 좋겠는데

어렵죵

 

 

 

 

델타항공의 자기자본이익률이 ROE입니다

ROE는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이 나오는가!?

이걸 보는 자료입니다

 

 

높으면 같은 자본이어도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는 의미입니다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면

기업이 능력있고

이익을 잘 만들어낸다는 기업이라는 뜻이죠

 

 

델타항공의 ROE는... 측정하는 시기에 따라서

-12%~2% 오가네용..

 

역시 항공사는 많이 어렵습니다

 

 

 

 

델타항공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안 아예 지급하지 않습니다

그러겠져... 사업이 너무나 힘든데

배당금 줄 여력이 있겠을까요

 

 

배당금안 아예 지급하지 않습니다

아쉽죠 ㅎㅎㅎ

 

 

 

 

다음은 델타항공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을 보여주는건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순이익이 높다는걸로

그만큼 기업이 돈을 잘번다는 얘기이고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 뜻입니다

 

 

주주들 입장에서는 내가 가지고 있는 기업의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거죠

 

 

델타항공의 주당순이익은 그래도 괜찮게 나오다가

최근에 많이 떨어졌습니다 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