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과자기업 몬덜리즈(mondelez) 주식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몬덜리즈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몬덜리지는 어떤 회사일까요?

제과 회사입니다

제과 회사인데 어떤 제품을 판매할까요

 

 

오레오, 호올즈, 필라델피아 등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회사입니다

ㅎㅎㅎ

오우오우

오레오 참 맛있죠!ㅋㅋㅋㅋ

 

 

 

 

몬덜리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참 신기하게

꾸준히 오르네요 ㅋㅋㅋㅋ

 

 

미국 기업들은 도대체

미국 주식들은 도대체..

그냥 내가 좋아하는 기업들 주식 사놓고

그냥 기절해있으면 되는거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듭니닼ㅋㅋㅋ

 

 

진짜 이렇게 오르는 기업이 사실

그냥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몬덜리즈의 매출액입니다

흠...

매출액이 꾸준히 나오는건 아니라서

살짝 아쉽기도 합니다

 

 

2014년까지 굉장히 높게 ㅏㄴ오다가

그 이후엔 많이 떨어졌어용ㅎㅎㅎ...

그리고 매출액이 빠르게 성장하는 느낌은

들지는 않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나름 계속해서 올랐으면 좋겠는데요

그러지는 않아서 살짝  아쉽긴 합니다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을 좋아하는데요

 

 

 

 

몬덜리즈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로

기업의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기업의 주가와 실적을 봐서

이게 크게 고평가인지 어떤지

이런 것을 볼 수 있는 자료인데요

 

 

높다고 다 나쁜 것도 아니고 사실

낮다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긴 합니다

중요한건 어떤 비즈니스를 하고 성장성은 어떤한가

이것이죠

 

 

몬덜리즈 인터내셔널의 PER은 29정도로

생각보다 높다는 느낌도 듭니다

 

 

 

 

몬덜리즈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기업이 사업을 쉽게하고

경쟁상황에서 우위가 있고

그리고 비용절감을 잘한다면

영업이익이 잘나옵니다 ㅎㅎㅎ

 

 

경쟁이 너무나 치열해서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면

영업이익이 잘나오는건 어려워요

 

 

몬덜리즈 인터네셔널의 영업이익률은 15%정도로

무난무난 괜찮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몬덜리즈의 자기자본이익률인 ROE입니다

ROE는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는가

이걸 보여주는 자료인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같은 자본이라고 하더라도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내는 기업이라는 뜻입니다

 

 

몬덜리즈의 ROE는 11~13%정도로

살짝 아쉬운 느낌도 듭니다

더 높았으면~~하는데요 ㅎㅎㅎ

 

 

 

 

몬덜리즈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척척 받으면 정말 기분 좋은데요!ㅋㅋㅋㅋ

 

 

몬덜리즈는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매해 배당금 올려주고 있고

분기마다 1주당 0.385$를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1월 4월 10월 7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해주고 있죠!ㅎㅎㅎ

 

 

배당수익률은 2%정도로

무난무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주당순이익입니다

EPS라고 하는데요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이라고 하는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이 기업의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저는 주당순이익이 높고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을 좋아합니다

 

 

몬덜리즈의 주당순이익은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꾸준히 올라가고 있는게 보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