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sk이노베이션 주가 / sk이노베이션 배당금 / sk이노베이션 차트

안녕하세요!ㅎㅎㅎ

이번엔 SK이노베이션 주가와 배당금 

그리고 배당수익률 등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가격을 한번 볼까요

 

 

 

 

 

 

256500원입니다

적은 돈은 아니죠

그리고 시가총액은 약 23조원 가량입니다

엄청나게 크다고도 말할 순 없는 것 같습니다

 

 

하 애매해요

뭐라고 정확히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상장 이후 지금까지의 차트입니다

저는 차트 분석은 안합니다

차트는 그냥 신기하고 재밌어 보여서

한번씩 봅니다

 

 

계속 등락을 반복하는 기업 같습니다

저 많은 등락 속에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울고 웃었겠죠!

 

 

 

 

이제 본격적으로 배당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에는 배당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떄문이겠죠

 

 

 

 

 

 

배당지표입니다

확실히 우선주가 수익률이 더 좋네요 ㅎㅎㅎ

주주총회에 참석은 못하지만 수익률을 챙길 수 있는게 바로

우선주입니다

 

 

석유 화학 기업이면 조금은.. 높은 배당금을 기대해볼 수도 있겠는데

그러지않네요

아쉽습니다

활발한 사업도 진행하면서 배당도 주고 주가도 쫙쫙 오르는 기업은

정말 찾기 힘든 것 같아요 ㅋㅋㅋ

 

 

 

 

 

 

과거에만 해도 배당금 정말 높게 잘줬거든요

근데 2019년부터해서... 아쉽습니다 ㅋㅋㅋ

 

 

SK이노베이션은 지금 굉장히 중요한 순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의 소송이 지나고

배터리공장을 엄청나게 짓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해서요

 

 

그러기에 돈 쓸 곳이 정말 많아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당금을 줄인 것 같습니다

 

 

 

 

미래를 위한 투자를 위해서라면

이런 식으로 배당금을 줄이는 것도 전 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하고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어서

주주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