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크래프톤 주식투자정보 / 크래프톤은 무슨 회사? / 크래프톤 주식에 관해

 안녕하세요! 주린이입니다

이번에 가볍게 알아볼 기업은 바로 크래프톤입니다

크래프톤~! 굉장히 유명합니다

이름만 들으면... 뭔가 좀 느낌이 좋지는 않습니다

 

 

이런 이름을 가진 회사들은... 느낌이 안좋아요

편견이죠

이런 이름을 가진 회사들은 뭐 엔터 바이오 이런거로 반짝 뜨다가... 예 그렇습니다만

크래프톤은 다릅니다~!

실체가 있고 실적이 있고 실력이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크래프톤은 바로 게임회사입니다

그것도 무슨 게임!? 바로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회사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정말 엄청난 게임입니다

게임 즐겨 하는 사람들 중에서 배틀그라운드 안해본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만 유명한게 절대로 아닙니다

전세계에서 유명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1~2년 반짝 하는 게임도 아니고요

나름 오랫동안 유지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 배틀그라운드로 대박을 쳐가지고

돈도 많이 벌고 유명해진 회사입니다 크래프톤~!

그 외에도 여러 게임이 있지만.. 흠 그건 생략해도 될 듯싶습니다

 

 

어떤가요 워런버핏과 피터린치의 투자 원칙 중 하나가

내가 이해할 수 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굉장히 이해하기 쉽죠!?ㅋㅋㅋ

게임 만드는 회사잖아요 바로 이해할 수 있죠

 

 

하지만 여기서 이해를 멈추면 안됩니다

크래프톤의 게임이 장기적으로 해자를 가지고 있는지도 더 이해해봐야 합니다만

그것은 이 글만으로는 부족하니 직접 더 알아봐야 합니다

 

 

이제 전자공시를 통해서 기업에 대해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출의 대부분이 해외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해외사람들 fps게임 정말 좋아합니다

이상하리만큼 좋아해요 ㅋㅋㅋㅋ

그래서 매출의 대부분이 해외시장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인도에서 특히 대박이라고 합니다

인도 그나마 인구도 많은데 거기서 대박이 나면

수익이 정말 엄청나겠어요!ㅋㅋㅋㅋ

 

 

인도에서 잘나간다니 다행입니다

전 이렇게 유명한 기업들은 해외에서 돈을 벌어왔으면 좋겠다 싶습니다

유능한 기업과 인재들이 해외 시장에서 경쟁해서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

멋있고 배울 점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파이팅!

 

 

 

 

 

 

매출액은 뭐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에서 다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매출이 주로 어디서 나오나 봤더니~!

아시아에서 주로 나오네요 ㅋㅋㅋㅋ

위에 봤듯이 뭐 인도 동남아 중국 이런 곳에서 많이 나오나 봅니다

그리고 북미와 유럽에서는 막상 그렇게 많이 나오는 것은 아닌가봅니다

 

 

 

 

그래도 아시아에서 저렇게 엄청나게 벌어들이니

대단합니다

 

 

크래프톤 보고서 쭈우우우욱 읽는데

정말 마음에 듭니다

진짜 대충... 써놓는 기업들 많거든요

그런데 크래프톤은 정성을 들인 느낌이 들어서 좋습니다

 

 

 

 

크래프톤 실적입니다

돈 정말 잘버는군요

 

 

 

 

하지만 한가지 걸리는 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이 배틀그라운드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죠

그리고 게임은 정말 극극극극 경쟁입니다

여기서 배틀그라운드로 언제까지 먹고살 수 있을지

배틀그라운드만한 게임을 출시할 수 있을지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등의 의문이 생깁니다

 

 

정말 많은 게임 개발자분들이 노력을 하지만

오랫동안 캐시카우가 되는 게임은 그렇게 많지 않거든요

그래서... 조금은 판단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물론 저는 주린이 중에 주린이

밑바닥 주린이입니다~!

 

 

 

 

 

 

와... 근데 재무 상황은 정말 완벽하군요

영업이익률 진자 대박입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여엉ㅂ이익률이 높은 기업은..처음보는 것 같아요

거기에 부채비율 정말 낮습니다 건실한 기업이에요

 

 

ROA ROE 아주 준수하고요!ㅋㅋㅋㅋ

 

 

주위에서 주는 신호는 정말 마음에 듭니다

후... 

산 다음에 오랫동안 가져가고 싶은 기업들이 정말 많습니다

고민이 많이 되는군요 ㅎㅎㅎ

 

 

 

 

고민이에요

배틀그라운드 하나로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지

그리고 그 이상의 또는 그만한 게임을 또 출시할 수 있을지

확신이 들지는 않는군요 ㅎㅎㅎ

그럴 땐 기다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워런버핏이 말했죠 야구와 주식의 차이점이요

야구는 휘두르지 않으면 아웃으로 나가지만

주식은 휘두르지 않아도 된다고요

내가 치기 좋은 가격대가 올 때까지 기다려도 된다고 합니다

 

 

 

 

뭐 아무튼 분석은 여기까지였습니다

굉장히 간단한 분석이었습니다

이정도 정보만 가지고는 주식투자하기에 일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