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CJ제일제당 주식 / CJ제일제당 주가 / CJ제일제당 투자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CJ제일제당입니다

제 친구들 몇 다니는데요

제일짜당이라고 본인 회사를 부르더라구요 ㅋㅋㅋ

 

 

제일제당 다들 아시죠!

식품주입니다

굉장히 왕성하게 영업활동을 하고있죠

그리고 Cj제일제당의 제품들을 우리는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제일제당! 어떤 기업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일단 그 기업의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이 말도 엄청 많이 했네요

왜냐하면 기업 홈페이지는 기업이 본인 기업을 홍보하는데

가장 좋은 수단 중 하나이기 떄문이죠

홈페이지 보고있는데 정말 많은 제품들이 있네요 ㅎㅎㅎ

 

 

 

 

첫 번째는 가정간편식입니다!

비비고!! 햇반!! 고메!!ㅋㅋㅋㅋ

아으 너무나 유명한 제품들이죠!ㅎㅎㅎ

특히 요즘엔 가정간편식의 수요가 더 늘고있어요

그리고 비비고 만두 너무 좋죵 ㅎㅎㅎ

제가 자주 먹는 음식입니다 반갑네요...

익숙하고 잘 팔리는 제품들이니 피터린치의 주식매매법에 따라

살까!? 싶지만! 더 알아봐야합당

피터린치도 이것만으로 주식을 사진 않았죠

 

 

 

 

 

 

그리고 요리재료입니다!

백설과 다시다 해찬들 삼호어묵 계절어보 스팸!!

등등

굉장히 익숙한 제품들이 많이 보입니다!

다들 주방이나 이마트 롯데마트 식품코너에서

한번씩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J제일제당의 제품들은 우리 모두의 가까이에 있습니당

반가워 반가워

 

 

 

 

디저트와 스낵입니다

쁘띠첼도 CJ였군요!ㅋㅋㅋㅋ

예전에 자주 먹었는뎅 ㅎㅎㅎ

젤리 안에 들어있는 과일을 먹는 맛이 있었습니다

맥스봉 그리고 정말 많은 어린아이들이 먹고있죠

 

 

 

 

 

 

그리고 댕댕이 고영희 먹거리입니다

아으 귀여웡ㅋㅋㅋㅋ

반려동물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따라

시장도 커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느낌이 굉장히 좋은데요!ㅎㅎㅎ

우리 모두가 일상에서 접하고 먹고있는 제품들입니다

맛도 괜찮고요 주식투자하기에 나쁘지않은데!? 라는 생각이 듭니다만

재무정보도 더 봐야해용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기업보고서를 보면서 한번 더 알아보겠습니다

 

 

 

 

 

 

기업보고서에 나와있는 주요사업내용입니다 ㅋㅋㅋ

물류와 컨테이너 택배 건설 등의 사업도 있네요

 

 

 

 

 

 

식품사업입니다

국내종합식품회사 1위라고합니다

그리고 중국 일본 베트남 등에 진출하여

이런저런 노력들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홈쇼핑에서 비비고만두를 파는 것을 본적이 있어요

 

 

 

 

그리고 이건 CJ대한통운~ 예 뭐 그런거같습니다

전체 매출에서 얼마나 차지하는지 한번 봐야겠어요

 

 

 

 

 

 

전체 매출에서 사업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CJ제일제당이니까 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많겠지!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물류가 오히려 더 많네요!?!?

이런...

그래서 사기전에 한번씩 꼭 확인해봐야합니다

하 좀 아쉽네요

전 CJ제일제당 식품 때문에 사고 싶은 것이거든요

 

 

 

 

 

 

점유율입니다

엄청나네요 

거의 다 독과점 진행중입니다

CJ제일제당 정말 강력하네요 ㅋㅋㅋ

그럼 이제 실적과 재무정보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우오우

매출액은 정말 꾸준히 상승하고있네요

대단합니다

정말 꾸준히 오르고있어요

영업이익도 꾸준히 오르면 좋았을텐데!

영업이익률도 높았으면 좋았을텐데!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EPS가 높은 편이네요 일정하지 않아서 그렇지

그리고 부채비율이 높아요!

힝..

 

 

부채비율 100퍼 안쪽으로 들어오고

주가가 한번 크게 떨어지면 조금 주워담아도 괜찮을 듯싶네요 ㅎㅎㅎ

 

 

지금까지 CJ 제일제당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그냥 재미로 쓴 글이니까 크게 의미부여 하지는 마시구요

재미로만 읽어주세요 ㅎ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