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한국전력주가 / 한국전력 배당금 / 한국전력 배당수익률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한국전력 배당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매우 일반적으로

전기, 전력 뭐 통신 철강 등의 산업은

큰 성장이 없는 산업이고

그래서 많은 배당을 준다고 들었습니다

아닌가...

 

 

딱 읽어보면 알겠듯이

전 매우 엄청난 주린이입니다 힘들게 버는 돈을 주식으로 날리는...

그런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그러니 읽을 때 참고해주세요!ㅋㅋㅋㅋ

 

 

 

그래서 전력회사에 투자할 때 사람들은

배당을 위주로 보는 것 같습니다

주가상승은 크게 있을리가 없으니까요

거기에 한국전력 요즘 좀 힘듭니다

 

 

 

 

한전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정말 다이내믹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한번 크게 올랐다가! 크게 뜰어지고!

또 올랐다가 떨어지고!

참 신기해요 ㅋㅋㅋ

 

 

 

 

한전하면 많은 사람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기업입니다

돈 많이 주니까요

그렇지마 주식 투자하기엔!? 흠... 잘 모르겠습니다

그럼 이제 배당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공시에서 가져온 내용입니다

배당을 주다말다 주다말다 하네요

이렇게 주다말다 주다말다 한다면!

평균 배당수익률 계산해보면

막상 많이 주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과거 배당 이력입니다

3년간은 4.5% 괜찮은 정도이고

시간이 길어질수록 반토막 나네요

주다말다 주다말다 하기 때문입니다

 

 

너무 많은 기업을 보다보니깐 뭐라고해야하나

좀 무뎌지네요 ㅋㅋㅋ

배당만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한전이 망할 일도 없고요

다만 조금 주식을 사는 시간을 잘 조절해야겠죠

 

 

 

 

인플레이션 시대가 오면 기업은 새로운 설비를 교체하는데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이점을 참고해야해요

특히 한전 같은 기업의 경우엔 더욱 인플레이션 시대엔 투자할 때

조심해야겠죠

 

 

한번씩 오는 폭락 때 주워 담는 것도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설비투자에 비용이 많이 들어갈수록 기업의 영업이익은 안좋아지고

주가상승은 어려워지거든요

 

 

 

 

 

 

네이버에서 가져온 한전 배당 등에 관한 내용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예 안주는 해도 있군요!ㅋㅋㅋㅋ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판단은 본인 몫이겠죠

제가 만약에 한전에 투자한다면

현금 가지고 있다가 대폭락이 왔을 때 주워담는 방법을 선택할 것 같아요

한전이 끊임없이 계속해서 주가가 상승하는 기업이라고는

지금까지 한전을 두고 본다면 가능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나중에 어떤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면 모르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