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넷마블 주가 / 넷마블 배당 / 넷마블 배당수익률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넷마블 배당금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넷마블 하면 전부터 게임의 대표회사였어요

 

 

넷마블 바둑이나 장기 그리고

카르마나 서든어택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저의 청춘을 낭비하게(?) 만들어준

아주 좋은 게임회사죠 ㅎㅎㅎ

 

 

 

 

뭐 어쨌든 그 말은 게임은 잘만든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ㅋㅋㅋ

이제 넷마블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고

메인 주제인 배당금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죠!

 

 

 

 

 

 

 

넷마블은 현재 13만원이네요

13만원하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물론 기업의 크기를 보려면

시총을 봐야하지만요

그래도 13만원이면 그 돈이면 다른 기업 사겠다

솔직히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다른 기업 차트들도 보다보면

빨간 기둥이 높게 몇개 서있으면 꼭 떨어지더라고요

물론 100퍼 맞는건 아니죠!ㅋㅋㅋㅋ

 

 

 

 

저는 기업 투자할 때 차트는 잘 믿지 않습니다

그냥 재미삼아 한번 보는 정도예요

뭣도 잘 모릅니당....

이제 배당에 대해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공시에 분기보고서에 나와있는 배당에 관한 내용입니다

엥... 이게 모람

19년에는 배당을 주지도 않았네요

그리고 20년에는 배당수익률이 고작 0.6%...

 

 

배당을 목적으로 들어가면 안되겠습니다

좋은 회사지만 배당만 두고 봤을 땐

투자하기엔 매력적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배당만 봤을 때 말입니다

 

 

 

 

 

 

 

과거배당이력입니다

역쉬나,..ㅋㅋㅋㅋ

배당수익률이 낮습니다

그렇다면 수익을 얻으려고 할 때 배당은 제외하고

다른 정보들을 토대로 투자해야겠군요

 

 

 

 

 

 

 

네이버에 있는 자료입니다

배당에 대한 5년치 자료인데요

안주는 해가 더 많았습니다

준다해도 영 시원찮고요

 

 

지금까지 넷마블 배당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정리해보면 넷마블을 배당만 두고 투자하기엔

살짝 아쉬운 감이 있다!

다른 좋은 정보들이 있으면 그걸 토대로 투자해야지

배당을 생각하면 안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