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HMM 주식 투자 정보 / HMM주가 정보 / HMM 기업 투자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HMM입니다

말 그대로 흠이죠 흠

흠에 대해서 할 말이 많습니다

제가 흠 주식을 살까 고민할 때가 바로 7000천원 때였는데

어느세 3만원을 돌파하더군요

볼 대마다 흠...했습니다

 

 

뭐 그렇다고하고! HMM이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기업을 분석할 때 그 기업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그래도 대충 파악할 수 있거든요!

하 근데 좀 HMM은 어렵군요...ㅋㅋㅋ

외국 바이어들을 상대로 홈페이지를 만든 기분이에요

 

 

 

 

 

 

 

 

일단 컨테이너와 물류 담당 회사인 것 같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역시나 컨테이너와 물류 운송 전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글씨가 작아서 안보이시려나요

원유 운송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철강, 종합상사, 목제품, 일반 잡화 등의 운송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정보는 제가 보여드린 것보다

훨씬 더 전문적이고 자세하고 다양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면 HMM 홈페이지를 들어가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히는 아니더라도 대충 HMM이 어떤 회사인지는 아셨죠!?

컨테이너와 선박 그리고 제품, 석유 등의 물류 운송 회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분기보고서를 보면서

한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컨테이너와 물류의 운송이 HMM이 주로 하는 사업임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과 아시아를 오가는 항로의 시장 점유율인 것 같습니다

역시나 경쟁상대들이 쟁쟁하네요

거기서도 나름 괜찮은 성적을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미주서안에서 아시아로 오는 선박은 나름 점유율이 높네요

 

 

 

 

 

 

 

매출액 비중입니다

컨테이너 운송이 뭐 압도적으로 많죠!ㅋㅋㅋ

그렇다는 뜻은 저거 한번 무너지만 기업이 흔들린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물류와 조선 운송 등의 산업에 대한 지식이 너무나 적어서

어렵네요

 

 

전자공시에 더 좋은 자료들이 많으니

HMM에 투자하기 전에 꼭 한번 확인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제는 네이버에 나와있는 재무 자료 등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ㅎㄷㄷㄷ 저렇게 계속 빨간불이었습니다

매출액은 거의 일정한데 어떠한 이유 때문인지

실제 남겨먹는 돈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2020년 턴어라운드를 했죠

 

 

피터린치가 턴어라운드 하는 기업들 또한 자세히 보라고 했었습니다

역시나 턴어라운드 하면서 HMM의 주가는 엄청나게 올랐었죠

턴어라운드는 일단 잘 했고,,, 그것을 잘 유지해가는가를

판단할 수 잇는 능력이 중요합니다만

저에겐 아직은 없는 것 같습니다

 

 

 

 

기업을 이해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그 기업이 담겨있는 산업을 이해하는 것이 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주식하면서 정말 공부할게 많은 것 같습니다,,,흑흑

놀고 술마실 시간이 나질 않아요 ㅋㅋㅋ

 

 

턴어라운드를 했기 때문이 재무지표들 또한 좋습니다

그리고 부채비율 열심히 관리한거 보이시죠!?

그게 마음에 듭니다

저도 주식하면서 돈을 잃어보고 잃고나서 느낀건데

부채비율 관리가 굉장히 중요하더군요

이렇게 부채비율을 낮추려는 HMM의 노력이 보기 좋습니다

 

 

 

 

지금까지  HMM에 대한 굉장히 간략한 정보였습니다

더 말씀드리고 싶은데 제가 아는게 없어서

부정확한 정보를 말할 것 같아서요

HMM에 주식투자하려면 이것보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계셔야합니다!

기업에 대한 정보와 제품에 대한 정보 그리고 그 시장에 대한 정보 또한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