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YG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YG엔터테인먼트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YG엔터테인먼트 다들 아시죠!ㅎㅎㅎ

엔터회사입니다

아이돌도있고 뭐 배우들도 있고..ㅋㅋㅋㅋ

 

 

 

 

이런저런 이슈가 진짜 많은 회사이기도 하고

저는 투자할 생각은 없습니다만

그래도 갑벼게 수치나 보고자 합니다

 

 

주가 및 차트

 

 

 

 

 

YG엔터네인먼트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조금 짧은 시기에 오르내리락 하고있긴 해도

그래도 조금씩 오르고 있는것 같기도 합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말입니다

 

 

그 외에는사실

특별한 무언가가 없는 차트 같습니다

 

 

매출액 및 영업이익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오우 어느 해에는

역성장 까지 했습니다 ㅋㅋㅋㅋ

 

 

이러면 절대..안사징....ㅋㅋㅋㅋ

턴어라운드를 크게 멋있게 하는 수준이 아니라면요

일단 너무 말도안되는 일들이 일어났으니까요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역성장을 하다가 그래도2021년에

다시 성장했습니다

 

 

지금 YG포함헤서 3개의 엔터기업들을 올리는건데

회사로 보자면 JYP가 좋아보이고

개개 아티스트를 생각하면 그러진 않아서

고민이긴합니닼ㅋㅋㅋ

물론 산다는건아닙니다

 

 

자산 부채 자본총계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입니다

자산과 자본 보면 아시겠지만

역성장 하는 해도 있습니다

 

 

 

 

오른다고 하더라도 크게 빠르게오르진 않습니다

 

 

다음은 부채총계인데요

부채역시 뭐 오르긴 합니다

자산이 오르니까 부채도 같이 오르는거죠

대부분의 기업들이 이러니까

크게 중요하게 생각할 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재무정보

 

 

 

 

 

다음은 YG엔터테인먼트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어우.. 낫굿

좋징낞습니다

 

 

그냥.. 뭐 안좋다고 생각합니다..ㅎㅎㅎ

 

 

 

 

다음은 부채비율이네요

부채비율은 다행이 건전합니다

 

 

엔터 관련 기업이 영업이익률이 좋지 않는게

의외입니다

아주 돈을 쓸어모을것 같다고 생각했거든요

 

 

많이 아쉬운 재무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것들은 전부 다과거의자료들이기에

3년후 5년후 10년후를 확실하게 보여준다

이런건 절대 아니죠

 

 

배당

 

 

 

 

 

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실적이 힘든 해에는 배당금을

아예 주지 않는게 보이죠!ㅎㅎㅎ...

 

 

 

 

워런버핏은 CEO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예 뭐...

최대한 워런버핏과 피터린치를 배우고자 하는 저로서는

ㅋㅋㅋㅋㅋㅋ

 

 

더이상 말할 필요가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