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티씨케이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티씨케이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티씨케이는 흑연제품을 제조하고 수입하고 판매하는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흑연이라...

티씨케이의 비즈니스가 어떤진 자세히는 모릅니다

티씨케이를 가볍게 알려는 이유는

주가상승도 그렇고 다른 재무정보들이

정말 너무 좋기 때문에 

가볍게 훑어보려는 목적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주가 및 차트

 

 

 

 

 

티씨케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오우 ㅋㅋㅋㅋ

진짜  꾸준히~ 꾸준히~ 주가가 오르는게 보이죠

 

 

꾸준히주가가 오르다가 뭐

대부분의 모든 기업들이 그러겠지만

이자율상승 등으로 인해서

주가가 푸우우욱 떨어지고 있습니다

 

 

 

 

오우...ㅋㅋㅋㅋㅋ

이게 진짜

코스닥이고 한국 증시여도 주가가 계속

꾸준히 오르는 기업들이 있다니까요

부지런히 기업들에 대해서 공부하고 

찾아보다보면 분명히 기회가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매출액 및 영업이익

 

 

 

 

 

다음은 티씨케이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매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매출액이 꾸준히 계속해서 성장하는 기업들을

좋아합니다

 

 

영업이익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영업이익도 매출액의 성장에 따라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추세로만 계속 성장해나간다면 정말

좋은 결과글 얻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건 5년후 10년후에도 계속해ㅓ새

시장점유율을 올릴 수 있는가?

이런걸 파악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자산 부채 및 자본총계

 

 

 

 

 

티씨케이의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총계입니다

자산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해 계속해서 오르고있고

그 오르는 폭도 굉장히 크다고 생각합니다ㅣ

 

 

그다음은 자본총계입니다

자본총계 역시 굉장히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이 매해 오르고 있고

그 오르는 속도도 굉장히 빠르네요ㅎㅎㅎ

 

 

자산과 자본이 빠르게 오르고 있다는건

기업이 그만큼 빠르게 성장한다는 뜻입니다

 

 

 

 

살짝 아쉽긴 하지만

부채총액도 빠르게 오르고 있긴합니다

좀있다가 부채비율을 한번 봐야겠어요

 

 

재무

 

 

 

 

 

제가 보고 놀랐던 재무정보입니다

오우..ㅋㅋㅋㅋ

영업이익률 보면 아시겠지만

영업이익률 굉장히 좋습니다!ㅎㅎㅎ

 

 

그리고 ROE역시 마찬가지인데요

ROE역시 오우오우 ㅋㅋㅋㅋ

굉장히좋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 좋다는건 

기업이 경영을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는 뜻이고

경쟁상황에서 나름 깊고 견고한 해자를 가지고 있다

이렇게 저는해석하는데요

 

 

경쟁상황에서 좋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게 아니면

이 수치들이 나오기가쉽진 않습니다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오우오우 ㅋㅋㅋㅋ

1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진짜건전합니다

 

 

부채비율이 10%대라면이건

정말좋은거죠~!ㅎㅎㅎ

 

 

재무정보 보고 놀란 기업입니다 ㅋㅋㅋ

아으..관련 사업과기업에 대해서

이해도만 높다면.. 당장 사보고싶어요 ㅋㅋㅋ

 

 

배당

 

 

 

 

 

다음은 티씨케이의 재무정보입니다

배당금 거의 매해 계속해서올려주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오우...ㅋㅋㅋㅋ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적 계속 오르고 재무정보 좋습니다

중요한건 이제 앞으로 5년후 10년후어떤 모습을 보여줄것인가

해자를 더욱더 깊고견고하게 해나갈 수 있는가?

이런걸 파악할 수 있기만 하면 되지않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