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메가스터디교육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메가스터디교육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재무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메가스터디교육 정말 유명한 회사죠

중 고등 그리고 뭐 성인들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 모두가 한번쯤은

강의 들어봣을거예요

 

 

 

 

학령인구가 줄어서 시적에 큰 부담이 되겠지만

그만큼 성인 교육시장으로 잘 들어와서

또 여기서 나름의 활약을 하고 잇는 회사입니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주가 및 차트

 

 

 

 

메가스터디교육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역시나 주가가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이게... 결국 돈 버는 사람들은 엄청 번다니까요 ㅋㅋㅋㅋ

코스닥 코스피 뭐 한국증시 어쩌고 저쩌고..

하지만 돈 많이 버는사람은 이렇게 많이들 법니다..ㅋㅋㅋㅋ

 

 

정말꾸준히 상승하는게 보이죠!ㅎㅎㅎ

그러다 최근 인플레이션이라든지 금리인상 등으로 인해서

주가가 떨어지는 모양세입니다

실적은 계속 잘나오고 있는거 같아요

 

 

매출액 및 영업이익

 

 

 

 

 

메가스터디교육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2021년에는 매출액 성장세가 정말 빠르네요!ㅋㅋㅋㅋ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역시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2021년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ㅎㅎㅎ

 

 

메가스터디교육에 대해서 투자하려느 사람들이

가장 고민하느 것 중 하나가

바로 인구감소일 것 같습니다

 

 

아무리 잘한다 하더라도 절대적인 인구감소가

너무나 명확하게 예견돼있는 현 시점에서

5년 10년후에도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까?

이런 의문들 말입니다

 

 

자산 자본 및 부채총계

 

 

 

 

메가스터디교육의 자산과 자본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본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이 오르고 있는것은  그만큼

기업이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기업이 커가고 있다는 의미죠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해서 그게 자산과 자본으로 연결되는것이죠

 

 

 

 

하지만 조금은 아쉽지만 부채역시 오르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이 오르면서 부채는 하나도 오르지 않는 기업은

사실 없으니까요

어느 속도로 오르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재무

 

 

 

 

 

메가스터디교육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무난무난한 수준입니다

 

 

사실 높다고 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제 기준에서는 조금만 더 높았으면~~ 하는게 있거든요

 

 

다음은 ROE입니다

ROE오우오우 ㅋㅋㅋㅋ

20%대를 찍고있어서

좋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다는건 

기업의 경영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그리고

경쟁상황에서 나름의 해자가 있다는 의미로

충분히 해석할 수 있거든요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은 꽤나 오른 것 같습니다

부채비율이 100%이상을 유지하고 있네요

 

 

배당

 

 

 

 

다음은 메가스터디교육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오우오우 ㅋㅋㅋ

꽤나  괜챃게 주는 것 같습니다!ㅎㅎㅎ

 

 

 

 

2021년에는 2020년보다 배당금을 엄청나게 올려줫네요 ㅎㅎㅎ

배당금만 생각해본다면

정말 괜찮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육 관련된기업이라면 항상

앞으로의 인구변화 고민이 있죠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면

메가스터디교육은 더욱더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인구가 줄어들면

노인 인구를 대상으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면 되는데

흠.. 어떻게되려나 싶습니다

 

 

나이들어서도 공부하려는 사람이

사실 많지는 않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