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심텍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심텍의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심텍은 유명한 반도체 관련 기업입니다

역시

코스닥에는 정말 많은 반도체 관련 기업들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으로 먹고사는 나라구나

이런 생각이 든다니까요 ㅎㅎㅎ

 

 

 

 

그리고 또 심텍... 사려다가안사서

후회 정말 많이한 기업입니다..ㅜㅜㅜ

부채비율 때문인데요

일단 심텍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주가 및 차트

 

 

 

 

심텍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제가 심텍을 만 얼마정도에서 살까하다가

안사고 관심종목에 넣어뒀거든요

 

 

저는 부채비율이 높으면 일단 사지는 않는데요

보란듯이 ㅋㅋㅋ 주가가 엄청 올라버렸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업을 놓친 경우가한두번이 아니에요

이런거 보면서 저는 맨날

아 나는 주식 정말 모르는구나

이런 생각 많이 합니다 ㅎㅎㅎ

 

 

 

 

모든게 뜻대로 되지 않는게 주식 투자 시장이죠

 

 

매출액 및 영업이익

 

 

 

심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성장하고 있죠

 

 

계속해서 성장해나가고 있고

그리고 영업이익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영업이익도 굉장히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심텍 뭐 공시도 안보고.. 정확히 어떤 사업을 하는지

잘 모르지만

실적이 꾸준히 오르니까!

살까하다가안샀거든용...ㅎㅎㅎㅎ....

 

 

 

 

아무튼 계속해서 성장하는게 정말 보기좋고

앞으로도 더욱더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산 부채 및 자본

 

 

 

 

 

다음은 심텍의자산과자본 그리고 부채입니다

자산과 자본총계를 보면

그래도 나름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은

기업이 성장하고 있다는의미입니다

 

 

자산과자본이 성장하고 있는 것에 비해서

부채총계는 떨어지고 있습니다

 

 

기업이 건전하게 나아가고 있는것이죠

 

 

재무

 

 

 

 

 

심텍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그냥저냥

평범한 수준입니다..ㅎㅎㅎ 아쉽죠

 

 

영업이익률이 좀 높아줘야 기업이더 빠르게

성장하는데욯ㅎㅎ

 

 

다음은 ROE입니다

ROE는 오우오우 ㅋㅋㅋㅋ 높아졌네요

참좋아요!ㅋㅋㅋㅋ

 

 

투자한 자본으로 얼마를 산출했냐인데

옼ㅋㅋ 이정도면 좋은 수준이죠!ㅋㅋㅋㅋ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한때 굉장히 높아가지고

제가 사려다가 말았던건데..흐긓ㄱ....ㅋㅋㅋㅋㅋ

바보같죠

 

 

배당

 

 

 

 

 

심텍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그래도 계속 올려주고 있습니다

 

 

현금배당수익률 본다면 뭐그럭저럭

무난무난하구나 이런 새악이 듭니다

 

 

심텍역시 반도체 관련 기업입니다

3년 5년 10년 후에도 심텍이

본인만의 해자를 더욱더 깊고 견고하게 해나갈 수 있는가

이런걸 이해할 수 있어야겠죠

 

 

근데 사실 쉽지는 않습니다

언제 다른기술개발에 의해서 대체될 수도 있는 것이니까요

 

 

원칙을 지키면서 주식투자하는건 정말 어려운일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