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클래시스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클래시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합니다

 

 

클래시스 유명한 피부미용기기 회사입니다

돈도 너무 잘벌고있고

재무상황이 정말 좋은 기업인데요

 

 

 

 

국내보단 해외에 많은 비중이 있는 기업입니다

일단 클래시스의 주가와 차트를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및 차트

 

 

 

 

 

클래시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꾸준히 오르다가 떨어지기도 하고

 

 

지금은 고점대비 엄청나게 빠져있는 상황입니다

고점대비50%가까이 빠졌고

오우..ㅋㅋㅋㅋㅋㅋ

더 빠지려는 모습이 보이기도 하고...

 

 

 

 

클래시스가 만든 기계가 정말 잘나간다고 합니다

소모품 판매 또한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해서

실적은 계속 상승하지 않을까싶은데요

 

 

매출액 및 영업이익

 

 

 

 

 

클래시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정말~~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매출액 성장속도가 꽤나빠릅니다

2020년에 코로나 등의 문제로 인해서

잠깐 역성장하는게 보이긴 했죠

그래도 잘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 또한

높습니다

 

 

 

 

물건을 판매하면 실제 손에 쥐어지는게

정말 많다는 의미이기도 하죠!ㅎㅎㅎ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과거에서부터 계속해서

성장해나가고 있는게 보이죠

물론 이런 것들은 어디까지나 과거 자료이기에

앞으로의 5년 10년을 정확히 보여주지는 못한다는게 있습니다

 

 

자산 부채 및 자본총계

 

 

 

 

 

클래시스의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 성장하고 있고

그 성장속도가굉장히 빠릅니다

 

 

오우 ㅎㅎㅎ 맘에듭니다

그다음은자본인데

자본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건

그 기업이 그만큼 빠르게 커가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다음은 부채총계인데

부채총계줄여나가다가 2021년에 크게 올랐습니다

클래시스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굉장히 건실하다는건데요

지금은 부채비율이 좀 늘었을지 몰라도

건전한 수준입니다

 

 

재무

 

 

 

 

 

다음은 클래시스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보면 아시겠지만 진짜 엄청납니다

 

 

높은 수준의 영업이익률을구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제 판매하는것 중에서 손에 쥐어지는게

많다는 의미죠

 

 

물건 아무리 많이 판매한다고 하더라도

실제 손에 쥐어지는게 없다면 기업을 키우기도 힘들고

RnD등 재투자 하기도 힘들거든요

 

 

 

 

다음은 ROE입니다

ROE는 투입한 자본에서 얼마나 결과물을 만들어내냐

대충 이런 의미인데요

높습니다 ㅎㅎㅎㅎ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다는건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있고

경쟁상황에서 기업 나름의 해자가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해자도 없는데 무한경쟁 상황에서 높은 ROE와 영업이익률이 나오는건 힘들거든요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클래시스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인데

부채비율 팍팍줄이는게 보이죠

전 이렇게 부채비율 관리 잘하는 기업이 좋습니다

기업 운영에 진심이라는게 느껴지거든요

 

 

배당

 

 

 

 

 

다음은 클래시스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가 사아아아아알짝 아쉽다고 생각하는게

배당인데요

 

 

 

 

배당금은 거의 지급하지 않는다고 봐도 됩니다

몇십원 주고있네용..ㅎㅎㅎㅎ

 

 

배당성향 또한 굉장히 낮은 수준이어서

배당에 대해서만 본다면 그냥

배당을 안준다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3년후 5년후 10년후 클래시스가 만드는 제품들이

시장에서밀리지 않고 더욱더 점유율을 늘려나갈 것인지

이런걸 이해하는게중요하죠

꾸준히 꾸준히 지켜봐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