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현대오토에버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현대오토에버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현대오토에버

이름만 들어보면 어떤 회사인지 알겠죠!?ㅎㅎㅎ

근데 오토 어쩌고 하는데 사실

네트워크라든지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대충 감이 가긴 하는데요

사실 이런 회사가 어떤 제품을 판매해서

수익을 올리는지 등은

알기 어렵습니다

좋은 기업이기는 하겠지만 저는 이런 기업은 조금 꺼려합니다

 

 

 

 

 

 

현대오토에버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저점찍고나서 꽤나 많이 올랐습니다

그리고 고점대비 많이 떨어진 것도 아닙니다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이 꾸준히 다가옴에 따라서

고점대비 정말 많이 빠진 기업들이 있거든요

그럼에도 나름 잘 버텨냈네요!

이정도면 아주 준수합니다 ㅎㅎㅎ

 

 

 

 

현대오토에버의 EPS입니다

EPS가 꾸준히 상승하지는 않습니다

현대오토에버의 10년치 EPS 자료인데요

그냥저냥 계속 정체하고 있네용ㅎㅎㅎ

 

 

매출액과 영업이익 꾸준히 오르는 기업들은 있는데요

그런데 EPS 꾸준히 오르는건 정말 어려운 일인가봅니다

 

 

 

 

 

 

현대오토에버의 싲럭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인데요

 

 

매출액 계속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그다음에 영업이익 보면

영업이익 역시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실적 꾸준히 성장하는게 보기 좋습니다

 

 

 

 

 

 

 

현대오토에버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좋지않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은 기업은

아무래도 

경영을 효율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대강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ㅎㅎㅎ

 

 

그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보면 건전합니다

저는 부채비율이 100% 이하인 기업이 나름 오래 가져갈

건전한 기업이 아닌가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PER과 PBR이 높은 수준입니다

딱 보면 PER이 굉장히 높은 수준이네요..

오우 높은 수준인데 이런 금리인상의 시기에도

주가가 고점대비 많이 빠지지는 않았네요

 

 

어떤 사업을 하고있지?? 이런 호기심이 생깁니다

 

 

 

 

 

 

그다음은 배당금에 대한 내용인데요

배당금은 나름 꾸준히 올려주는 것 같기도 한데

 

 

그냥 배당금 안준다고 생각해도 무방해보입니다

 

 

실적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

ROE와 영업이익률 좋진 않고...

 

 

흠... 배당금은 잘 주지는 않고

아직 머하는 산업인지 정확히 파악은 안되고..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