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메리츠금융지주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에 메리츠금융지주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합니다

 

 

메리츠금융지주 돈 정말 잘벌고

유명한 기업입니다

잘나가는 기업이죠

하지만 배당 관련해서 많은 이야기들이 있었고

그것 때문에 주가가 아주 박살이 났습니다 ㅋㅋㅋ

 

 

일단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죠!

 

 

 

 

 

 

 

메리츠금융지주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아주 천천히 꾸준히 올랐는데

엄청나게 올랐었네요 ㅋㅋㅋ 짧은 시간안에!

 

 

이렇게 괜찮게 나가다가

2021년에 배당을 아예 안주고

이런저런 이슈들 때문에 그런지

주가가 아주 파아아악 떨어졌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금융지주주식투자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배당이잖아요

근데 배당금을 안주다닠ㅋㅋㅋ

누가투자해요 그러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러니 코스닥코스피 욕을 하는거죠

 

 

 

 

 

메리츠금융지주의 EPS입니다

꾸준히 성장하는게 보이죠

아주 괜찮은 투자처였단 말이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웃기넹..

좀있다가 배당 관련해서 볼거예요

 

 

 

 

 

 

 

메리츠금융지주의 실적입니다

아주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게 보이죠

 

 

매출액 증가속도가 진짜 엄청나게 빠릅니다

후덜덜 할정도예요ㅋㅋㅋ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은 또 오랜만에 보네요

 

 

영업이익이 흔들리는건 보이지만

매출액이 워낙 빠르게 성장하니까요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ROE가정말 좋네요

금융지주 중에서 ROE가 이렇게 괜찮은 곳은

어지간하면 없을걸요

 

 

PER 그리고 PBR도 저게 2021년까지 자료니까

훨씬 더 낮을거예요

일단 주가가 엄청나게 박살이 났으니까요

 

 

 

 

 

 

 

메리츠금융지주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아주 착실히 지급했던 기업인데요

2021년엔 아예 안주는 수준으로 지급했습니다 

 

 

이러고 대외적인 상황들 때문에

주가가 아주 박살이 났죠 ㅋㅋㅋㅋ

 

 

배당을 아예 안주면누가 금융지주에 투자해요,,,

경영을 이렇게 하는 기업들이 워낙 많아서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