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유한양행 주가 실적 배당

유한양행 정말 가까이에 있는 회사죠

아주 오래전부터 꾸준히 조용히 할일 해온 회사입니다

 

 

이번엔 유한양행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사실 주식투자 하면서 유한양행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진적은 없습니다

왜그런지 모르겟는데

일단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한양행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아주예전에서부터

아주 천천히 성장해오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정말 천천히 성장해오고 있네요

숨어있는 장기투자 대상 회사일까!? 

싶기도 합니다

 

 

차트만 보면 그러는데

저는 차트로 주식투자 하지는 않습니다

기업의 펀더멘탈을 전체적으로 판단하고

앞으로 성장할 수 있는가?

저의 아주 좁은 식견으로 생각해본다음에 투자해요

 

 

차트는 그냥  최근에 많이 올랐는데 주식을 사도 될까?

최근에 많이 떨어졌으니까 이제 좀 더 주워담아도 될까?

이정도로만 생각합니다

 

 

 

 

 

 

유한양행의 실적입니다

매출액은 2019년 조금 흔들린 것 빼고는

매해꾸준히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매출액 이렇게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들은

많습니다

 

 

오히려 매출액이 흔들리는 기업들이 적죠

그래서 매출액 흔들리는 기업은

어지간하면 투자대상에서 제외하려고 합니다

 

 

그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2017년부터2019년까지 영업이익이 떨어졌습니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떨어졌네 ㅎㄷㄷ...

 

 

저때 유한양행의 주식을 가지고 지금까지 계신 분들은

도대체 어떻게 버텼을지 ㄷㄷㄷ

 

 

주가 떨어지는건 그러려니 하잖아요 원래 주식시장이

변동성이 큰 시장이니까

그런데 저렇게 실적이 흔들려버리면 진짜

기업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있기가 쉽지않았을 것 같습니다

 

 

 

 

 

 

유한양행의10년치 EPS입니다

매해 꾸준히 오르는 것도 아니고

그냥저냥

오르락 내리락 할 뿐입니다

 

 

기업이 성장한다라는 느낌은

잘 들지 않네용ㅎㅎㅎ

 

 

 

 

유한양행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PER과 PBR이 높은 수준입니다

특히 PER이 굉장히 높네요

 

 

유한양행이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은 아닐텐데

시장은 높은 PER을 주고 있네요

 

 

하지만... 굳이 투자를 해야할까?

이런 생각이 들긴합니다

 

 

여기 재무정보에서 볼 만한 것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매우 건전합니다

 

 

 

 

 

 

유한양행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거의 안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리해보면

실적...흠...

ESP...흠...

빨리 성장하는 기업은 아닌데 PER은 높고

 

 

배당은 아예안주는 수준이고

이정도네요!?ㅎㅎㅎ

 

 

물론 이것만으로 파악하면 절대 안되죠

더 많은걸 알아봐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