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한국가스공사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한국가스공사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한국가스공사!

이름만 들어보면 뭐

크고 빠른 성장은 못할 것 같긴 합니다

그렇지만 안정적인 수익이 있고

꾸준한 배당금을 지급할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일단 한번 봐야겠죠

 

 

 

 

 

 

한국가스공사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고점대비 거의 10년전이긴 한데

60%가까이 빠졌고...

 

 

최근엔 주가가 많이 빠진 다음에

나름 꾸준히 오르는거 같기도 하고

사실 한국가스공사라는 기업 자체에는

관심이 없다보니까...ㅋㅋㅋㅋ

다른 투자하고 싶은 기업들 많잖아요

제가 투자할 수 있는 돈에는 한계가 있고..

 

 

 

 

한국가스공사의 EPS입니다

진짜 격렬하게 오르내리락 하는 것 같습니다

 

 

EPS가 마이너스 나기는 참 쉽지 않은데요

정부정책이라든지 대외 원자재값 영향도 많이받고

뭐 그런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모든 기업들이 다그러겠지만

 

 

 

 

 

 

 

한국가스공사의 실적입니다

매출액도 많이 흔들리네요

2019년과 2020년에는

매출액이 빠르게 흔들렸던 기간입니다

 

 

그러도 2021녕네는 다시 오르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한국가스공사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좋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인건비 이런 면에서 정말 .. 비용효율화가 쉽진 않겠죠

그리고 ROE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냥저냥..ㅋㅋㅋㅋ

 

 

사실 가스공사 입장에서는 경영효율화에 대한 욕심이

없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아니 부채비율이 도대체 !! 정말 높은 수준입니다

 

 

경영효율화 아직 부족하고

부채비율이 높은 수준입니다 

 

 

기업이 꾸준히 성장할 것 같은 기대는 없어서 그런지

PER과 PBR은 낮은 수준입니다

 

 

 

 

 

 

그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인데요

배당금을 아예 안주는 해도 있습니다

 

 

성장은 빠르진 않고...

이런 기업 투자할 떄에는 그래도

배당금을 기대하고 많이들 투자핥텐데

 

 

배당금 지급까지 확실하지 않다면 사실

투자하는 이유가... 그렇죠 ㅎㅎㅎ

더 좋은 기업들은 많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