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금호석유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금호석유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석유회사와 태양광회사는 항상

누가 이제 대세다 아니다 뭐 이런 것들로

정말 많은 말들이 많은 회사죠 ㅋㅋㅋㅋ

 

 

태양광의 시대가 오면서 뭐 석유를 안쓴다

이러면서 원전과 석유가 그래도 앞으로 오래 갈것이다

등등

이런 이슈들이 언론에 계속 나오고

그에 다라 투자자들은 투자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이런 고민들도 계쏙해서 하고요 ㅋㅋㅋ

 

 

주식투자는 참 하기 힘들죠

 

 

 

 

 

 

금호석유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큰 산이 두개 있네요 ㅋㅋㅋ

엄청나게 뛰었다가 파아아아악 떨어지고,,,

 

 

금호석유 요즘 실적 좋을텐데

주가가 이렇게 계속 떨어지네요 ㅋㅋㅋㅋ

좋은기업이고 앞으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라면

이렇게 큰 주가 하락은 또 투자자들에게

아주 좋은 투자의 기회가 됩니다

 

 

같은 상황이라도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정말 많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뭔가를 얻으려는 사람은 반드시

그에 대한 대가를 지불해야죠

 

 

시간투자 놀고싶은거 참고 공부해야하고 ...ㅋㅋㅋㅋ

고통없이 없는건 없습니다

 

 

 

 

금호석유의 EPS입니다

뭐 많이 오르락 내리락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장기적으로 계속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호석유의 실적입니다

매출액이 흔들리는데

2021년에 정말 크게 한방 터졌습니다

 

 

석유회사에 종사하시는 분들이거나

전공자들 아니라면 사실

석유회사가 언제 어떻게 수익을 벌어들이고 

이렇게 한방씩 터지나!?

아는 사람이 크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주식투자하기 정말 힘들기도 하고요

 

 

저 같은 경우엔... 사실 금호석유 몇번 찾아보긴 했는데

이해하기가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좋은 회사지만

주식투자 대상에서는 제외해놓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금호석유의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이유는

재무정보 떄문입니다

영업이익률 좋아지고 있습니다

 

 

매출액이 떨어져서 더욱더 커보이는 것도 있어요

그다음은 ROE입니다

ROE이는 계속 좋았네요

가끔 많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지만요

아주 좋은 수준입니다 ㅎㅎㅎ

 

 

그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은 계쏙 줄여나가고 있죠

저거 쉽지 않습니다

 

 

부채 왕창 끌어다가 하고싶은 사업 일단 해보자

이런 생각으로 기업 경영하는 사람들도 많거든요

개인도 그렇잖아요 빛 잔뜩 내가지고

한탕주의로 있어보이게 사는 사람들도 많은데

 

 

부채비율 줄이는 것은 개인이든 기업이든

정말 잘하는 것이고 쉽지 않은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와 엄청나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1년에 폭탄배당을 줬네요

금호석유를 믿고 있는 주주들을 생각하는 느낌이 듭니다

 

 

석유 관련해서 이해도만 있다면 사실

금호석유에 대해 투자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돈도 괜찮게 벌고있고 무엇보다 주가도 굉장히 많이 떨어진 상황이고

배당금도 잘챙겨줍니다

부채비율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보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