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이다지 선생님 몰입에 대한 명언 / 이다지 선생님 몰입과 목표 동기부여 /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명언

 

 

고3때 진짜 공부를 열심히 했거든

선생님은 선생님을 스스로를 슬로우 스타터라고 생각을 하는데

선생님은 뭘 하든지 간에 처음붵 잘 하지를 못했어

발동이 걸리는 데 되기 시간이 오래 걸려

예를 들어 초등학교 1학년 때 꼴찌였다가 초등학교 6학년 때 상위권으로 졸업하고

중학교 처음 들어와서 상위권으로 시작해서

중학교 끝날 때쯤에 최상위권으로 졸업하고

이렇게 점점점점 발전해 나가는 단계를 밟았다

 

 

선생님은 쉬는 시간을 정해놓고 쉬는 것도 싫었어

왜냐하면 한번 공부에 쫙 몰입하게 되면 그 몰입이 깨지는 게 싫어가지고

하 이거 힘들지만 이거 좀 하다가 쉬어야지 이 생각이 아니라

그 안에 푹 빠져가지고 공부를 하다가 쉬는 시간 정해 놓지 않고

일부러 일어나지 않고 공부를 했단 말이야

 

 

그래서 선생님 고3 때 신장이 되게 안좋았어 크게 아팠었거든?

왜냐하면 물을 안마셨어 화장실 가는게 싫어가지고

그래서 아침에 독서실에 앉아가지고 

진짜 과장 요만큼도 보태지 않고 앉아서 공부하기 시작해서

너무 급해서 화장실 일어나보니 저녁 10시가 되어 있었던 적도 있었어

 

 

근데 이게 대학교 가서도 이어져서

대학교 떄는 새벽같이 공부 시작해서 초저녁 때쯤에 끝나는거 요 패턴이 좋더라고

그래서 그렇게 공부했지

 

 

공부하는게 사실 괴로우려면 결과에 집착을 할 때 공부하는 게 괴로워지거든

내가 이 대학을 가야하는데 할 수 있을까

이 생각을 하다가 공부가 괴로워지는 건데

그거랑 관계없이 공부하는 내용에만 집중을 했었던 것 같아

대학에서도 선생님 학과에서 수석으로 졸업할 수 있었고 4년 내내 장학금을 받고 다닐 수 있었으니까

 

 

몰입을 그러면 여러분들이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해봤더니

첫번째 시작점은 선생님이 좀 전에 얘기했던 결과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는 순간에만 집중을 하는 거야

잡생각 떠오르면 몰입이 깨지잖아

근데 우리가 공부를 해나갈 때 계속해서 보겠지만 결국에 수험생활 과정은

내가 바꿀 수 있는 영역과 바꿀 수 없는 영역으로 나누어지게 되거든

내가 바꿀 수 있는 영역에만 집중을 해야돼

내가 바꿀 수 있는 영역은 지금 이 순간에 집중을 하고 내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밖에 없는거지

순간에 집중을 해서 공부를 해나가면 몰입하는 속도부터 긴장감 자체가 달라져

 

 

 

 

그리고 또 무엇보다도 중요한게 목표가 되게 절실해야돼

사실 아무런 시험과 관계없이 내가 이 내용을 학습해보자라고 했을 때

정말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내가 어느 대학에 가야하고 어느 대학에 가서 어떤 인생을 살고싶다

내가 너무 갖고 싶은 미래야 그럼 몰입이 되기가 훨씬 더 쉬워

그 순간순간에 집중을 하는거지

 

 

여러분들한테 이 내용이 와닿을지 모르겠지만

몰입하면서 공부하면 공부하는게 재밌어

공부하는게 진짜 즐겁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주변에서 무슨 소리 하는지도 모르고

그게 성취감이 돼 실제로

 

 

공부를 할 떄 아 이순간을 어떻게든 벗어나보자라고 하는게 아니라

완전 한번 몰입해보자 완전 한번 몰입을 해보고

이 시간을 내 시간으로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을 하면

정말 그 시간이 짜릿하게 지나갈 수 있어

사실 몰입해서 공부하는데 성적이 안좋을 수가 없어

 

 

저는 수능도 끝나고 이제 이다지 선생님하고는 관계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많이 부족한 사람으로서 또 배우고 배우고 싶습니다

저보다 더 열심히 살고 더 성공하신 분들의 삶을 보고 배우고 가치관을 배우고 싶거든요

왜냐하면 제 주변에는 이러한 말을 해줄 좋은 어른들이 없습니다

그래서 유명하신 강사님들 강의 영상을 보며 이분들의 행동과 가치관을 보고 또 배우려고 합니다

 

 

이다지 선생님도 어렸을 시절과 젊은 시절 절대 편한 삶은 아니셨습니다

그렇지만 본인이 정말 최선을 다해 자수성가 하신 분이죠

너무나 너무나 존경하는 분들 중 한분입니다

그래서 이분의 말씀을 옮겨서 오며가며 살면서 힘들 때마다 그리고 방향을 잃을 때마다

보고 마음을 다잡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기록해둡니다

 

 

항상 이런 말씀을 해주신 이다지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제 글은 보지 않으시겠지만 ㅎㅎㅎ

이다지 선생님과 같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좋은 가치관을 알려주시는 분들이 이 사회에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다지 선생님께 배우는 학생들은 정말로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항상 감사합니다

 

 

조든피터슨 "남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에 대한 조든피터슨 명언 / 조든피터슨 비교를 절대 하면 안되는 이유

 

조든피터슨 "남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에 대한 조든피터슨 명언 / 조

10개의 계층으로 된 서열 구조를 상상해보세요 여러분이 어느 계층에 속하는지는 상관 없습니다 대다수 사람들이 속하는 계층은 규모가 작습니다 그 계층은 자기 자신과 비교 대상이 되는 사람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쌤 25억 빚 이야기 / 전한길쌤 25억 빚 다 갚은 이야기

 

전한길쌤 25억 빚 이야기 / 전한길쌤 25억 빚 다 갚은 이야기

제가 정말 존경하는 분입니다 항상 사는게 힘들다고 생각할 때 찾아보고 있습니다 전한길 샘의 가르침을 배울 수 있어서 항상 감사합니다 한 두번 보는 것보다는 보고 또 보고 내 일상이 되게

fortitudecaesar.tistory.com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명언 / 무용수 강수진 인생 철학 / 무용수 강수진 인생 가치관 / 무용수 강수진의 명언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명언 / 무용수 강수진 인생 철학 / 무용수 강수진 인생 가치관 / 무용수

강수진님의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중 일부 독일에 이런 속담이 있다 Morgen Stund Hat Gold im Mund (아침 시간은 내 입에 금을 물어다 준다) 나는 새벽 5시경 정도가 되면 눈을 뜬다 커피 머신의

fortitudecaesar.tistory.com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생 철학 가치관 / 데이비드 고긴스가 노력한 이유 /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생 명언 / 데이비드 고긴스 동기부여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생 철학 가치관 / 데이비드 고긴스가 노력한 이유 /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

저는 태어날 때부터 뚱뚱한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굉장히 게으른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그런 사람이었죠 저는 가만히 앉아서 티비를 보며 피자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다른 모든 사

fortitudecaesar.tistory.com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명언 / 무용수 강수진 인생 조언 / 무영수 강수진 동기부여 /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명언 / 무용수 강수진 인생 조언 / 무영수 강수진 동기부여 /

강수진님의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중 일부입니다 요즘은 군무에서 주역으로 일약 발탁이 되는 경우도 아주 가끔이지만 있다고 들었지만 나 같은 경우는 군무에서 하프 솔로 솔로 프리마

fortitudecaesar.tistory.com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명언 / 이다지 선생님 조언 / 이다지 선생님 쓴소리 / 이다지 선생님 긍정적인 선택의 중요성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명언 / 이다지 선생님 조언 / 이다지 선생님 쓴소리 / 이다지 선생님 긍

선생님이 선생님의 옛날 얘기를 해주자면 선생님 집은 한 중학교 3학년 전까지는 굉장히 어려웠어 경제적으로 선생님 기억에 초등학교 3학년 때쯤에 빌라로 이사했던 걸로 기억을 하고 그 전까

fortitudecaesar.tistory.com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명언 /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강의 / 이다지 선생님 쓴소리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명언 /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강의 / 이다지 선생님 쓴소리

제가 제 인생에서 나에 의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에 의해서 나를 누군가가 벽에 가둔다라는 느낌을 받았을 때가 몇번 있었는데요 제일 처음이 언제였었나를 생각해보니까 고3 때였던 것 같아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