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전한길" 남 욕하는 순간 넌 진거야" / 전한길 인생 가치관 명언 /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예를 들면 쌤 강의를 가지고도 또 교재를 가지고도 

비난하는 사람도 많아

예전에 말씀드렸잖아요 필기노트 처음 나왔을 때

이게 좀 1등 막 팔리기 시작하니까 

타 경쟁강사들이 야 그 필기노트 보면 안돼

그거 봐가지고 100점 맞을 것 같아?

안돼 안돼라고 너무나 이야기를 많이 했었어요

그러다가 어느순간 봐도 돼

그거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치고 난 뒤에 수험생들에 의해서 검증이 된거야

 

 

 

 

심지어 내 강의 속에서도 이거는 이렇게 외워두는 것이 낫지 않겠나 했는데

또 그거를 비난하는 거죠

야 그거 외우라는 강사 X라이 아니야?

이런 식으로 막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어요

저도 다 압니다 혹시라도 이 강의를 타 경쟁쌤이나

또는 선배나 후배 선생님이 보시더라도 같은 과목이라도 저는 개인적으로

그걸 싸잡아가지고 욕하고 그런게 아니고

그냥 그런 일 있었다는 겁니다

그렇다고 제가 문제 소지 일으켜서 그 쌤 욕하고 

나만 손해야 나는 개인적으로 욕 안하는게 나아

 

 

 

 

근데 이런거는 좀 필요해

강사도 이제 학원 강사이지만 학생 가르칠 때는

인격수양 시켜주는 사람을 선생이라 하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최소한 우리가 수능 강사도 그런게 많았거든요

타 강사를 밟아 가지고 내가 올라가겠다는 

그런 것은 좀 못난 짓입니다

타강사의 약점을 잡아 가지고 그 뭐하고 비슷한지 아나?

선거할 때 똑같잖아요

약점 네거티브 전략 써가지고 지가 득표하겠다는

이런 좀 언짢지 않습니까

심지어 교육분야인 이쪽 바닥에도 좀 그런게 있어요

그래서 특정 강사 씹으면서 나는 잘났다 이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여러분 살아가면서 알아뒀으면 하는데

쌤이 자주 인용을 하죠

 

 

 

 

남 욕하기는 쉬워도 내가 잘 하기가 어렵다

남 욕하는 순간 내가 진 것이다

내가 못난 놈이 되는 것이야

그래서 어지간하면 욕 안 얻어먹으면서 살면 좋겠지만

그리고 연예인 중에 제일 욕 많이 먹는 사람 누구지요?

인기 많은 사람 욕 젱리 많이 얻어 먹지요

안티도 제일 많습니다 원래

왜냐하면 이유가 있는데 

사람마다 성향이 다양하고 평가 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너희 친구들 중에서도 보면은 흔히 

입만 떼면 남 욕하는 사람 있어요

정치 비판 이게 아니고 남 씹는거

내 친구 중에 좀 친했지만 좀 그런애 있었어

늘 남 욕을 하는 사람이 있고 

근데 나중에 책 읽다보니까 그런게 나오더라구요

혹시 여러분들은 남 욕하는 걸 주변에 보면은 그런 사람 있어

혹시나 공무원 가더라도 늘 입만 때면 남 욕하는 사람 있거든

가까이 하지마

너도 네거티브적이게 되고 너도 성격이 염세주의가 되고 비관적이 돼

꼭 기억해 두기 바랍니다 알겠죠?

왜냐면 주변에 보면 늘 남 욕만하고 비관적인 사람 있어요 보면은

 

 

 

반면에 해피 바이러스

그 사람 보기만 해도 늘 재밌고 웃기고 유머 감각이 있고

남친 여친 결정할 때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된다 알겠습니까?

안 그러면 우울한 사람 만나면 평생 우울해져

굉장히 명랑한 사람 재밌께 말하고 이런게 되게 중요합니다

아버지 어머니 두분 다 보십시오

개인의 스타일일 수도 있겠지만은 

늘 긍정적이고 유머감각 있는 사람 이런 사람 보기 좋잖아요

친구 사이도 마찬가지고 

 

 

 

 

여러분 제가 손가락의 지혜라고 하잖아요

손가락이 야!저 사람은 나쁜 사람이야 욕하는 순간

손가락 하나는 남을 향하지만 세 개는 나를 향하고 있어

너 나쁜 놈이야 하는 순간 나는 세 배로 나쁜 놈이 돼

그래서 혹시나 내 입에서 욕이 나오거든 무조건 순간 

나는 제 자신을 먼저 돌아봐

그래서 보통 부족한 사람들은 내로남불 아닙니까

내 자신한테는 관대하고 남에게 엄격한 사람이 있고

반면에 남에게 관대하고 내 자신에게 엄격한 사람이 있는데

여러분은 스스로 어느 쪽입니까

 

 

 

 

언제나 남에 대해서는 관대하고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엄격해야 되죠

그래서 옛날 공자가 이야기 했나 신독이라는 표현이 있어요

홀로독 삼가할 신 조심하다

혼자 있을 때 삼가하고 조심하고 스스로 절제하는 이 능력 되게 중요하거든요

원래 

혼자 있을 때 가장 타락하기 쉽기 때문에 남이 안보니까

그래서 그런 것도 인격과 되게 관련이 있고

자기 수행을 위해서도 필요한 것이고요

혹시나 나중에 여러분도 자기 입에서 욕이 나오는 순간

항상 나는 세 배로 더 나쁘니까 

늘 자기 자신을 먼저 돌아보기를 바랍니다 알겠죠?

그러면 본인이 행복해지고 본인이 유리한거죠

 

 

 

 

흔히 말하면 남 욕하는 사람들의 심정이 뭐냐면

아 쟤는 나쁘지만 나는 좋은 사람이야 라는걸 말하는 거야

너 몰랐지? 재 어쩌고 저쩌고 막 하면은 

나는 되게더 같이 좋은 사람이야

쟤만 나뻐 이렇게 생각하는데 정 반대입니다

바로 그런 순간 나는 3배 더 나쁜 놈입니다

늘 그렇게 생각하면 돼요

남 욕하는 순간 내가 잘낫고 남 못났다 하지만 

정반대이빈다 남 욕하는 순간 이미 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욕 많이 얻어먹는 사람은 다 잘난 사람들입니다

 

 

 

 

앨런머스크인지 마스크인지 그 형님 한번 보세요

말 한마디 잘못하고 욕 엄처안게 얻어 먹잖아요

가장 많이 비난받는 CEO이지만 

알고보면 테슬라 혁신적인 차 만들어서 가장 대단한 형 아닙니까

그러면 우리는 부러워하잖아요

심지어 제가 이런 일을 겪어봐서 아는데

제가 어렵고 밑바닥에 떨어졌을 때 

인기없는 강사한테 누가 욕합니까

아무도 죽어가는 사람을 발로 밟지는 않거든요

반면에 그 뒤로 내가 좀 잘나가기 시작하면서 

전한길의 안티도 생기고 수험생 커뮤니티에 전한길 어떠니 어떠니 하면은 

아 내가 잘나가고 있구나 이런 생각을 했어요

 

 

 

 

실제로 왜냐면 아까 말씀드린 대로 

가치 없는 사람은 욕을 안 얻어 먹죠

남 욕하는 순간 내 자신이 세 배 더 나쁜 놈이고 

그리고 늘 내가 진 것이다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남 욕하는 순간 난 못난 놈이다 난 못난 모이다 이런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가 못난 것을 말하기 싫으니까 남 욕 안하겠지요

그럼 입도 더러워지지 않는 것이죠

입만 떼면 남 욕하는 사람 많습니다

전한길만큼 남 욕하지 않는 강사 찾아 보십시오 없습니다

저는 타강사 비난하거나 이런 적이 없고 

실제로 제가 노량진에서 바닥부터 올라올 때 

아까 말한 대로 제 교재 강의 뜨니까 많이 씹었다 그랬잖아요

하지만 저는 뜨면서 남을 밟고 씹고 해서 뜬게 아닙니다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전한길 동기부여 명언 / 인생 가치관 명언 추천

개인적으로 타쌤을 비하나 또는 폄하 깎아내리는 이런 걸 싫어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자리까지 올랐지만 내가 메가 이적한 것도 그에 연장선입니다 메가 이적한 것도 나중에 언제 오픈 될 겁니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쌤이 말하는 공부해야하는 이유

 

정승제쌤이 말하는 공부해야하는 이유

그러니깐 수학선생 태어나서 처음부터 수학을 잘한다 이게 아니야 물론 그런 사람도 있고 그런 사람들은 세계 평화에 기여하는 사람들이고 여러분한테 누가 세계평화에 기여하래 여러분 가족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정승제가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아인슈타인 같은 사람들 아니면 문제해결능력이 너무 좋은 사람들 입사를 하더라도 혼자서 프로젝트를 다 소화시키는 사람의 특성 단 한 명도 예외없이 그사람들의 공통적인 상관관계를 발견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예전에 손주은 회장님이 그런 말을 했지 공무원 수험생이든 수능 수험생이든 합격하려면은 습관이 결국은 지배하거든? 한번 앉으면은 4시간이든 2시간이든 간에 자기가 기준 세운대로 앉아있는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나는 내 인생 끝날뻔 했으니까 내가 어떻게 게으를 수 있겠냐"

 

전한길 "나는 내 인생 끝날뻔 했으니까 내가 어떻게 게으를 수 있겠냐"

내 개인적으로 전한길은 절대로 게으를 수가 없었다 그리고 내가 하는 일에 열심히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나는 개인적으로 우리 아버지 어머니를 새앆하면 내가 게으를 수가 없었다 왜냐하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내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행복할까? 그것만 관심 가지라고"

 

전한길 "내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행복할까? 그것만 관심 가지라고"

사람들이 전부 다 자기 앞만 보고 가면 되는데 뭔 남의 일에 이렇게 관심들이 많아 수험생들도 그말 하잖아 내가 여러분께 그말 하잖아 전에 대나무의 지혜를 보라고 오지랖 넓은 짓 하지 말라

fortitudecaesar.tistory.com

코비 브라이언트 동기부여 명언 / 코비 브라이언트 인생조언 / 코비 브라이언트 인생 가치관

 

코비 브라이언트 동기부여 명언 / 코비 브라이언트 인생조언 / 코비 브라이언트 인생 가치관

그때 그러한 일들이 일어난 거예요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아니면 다른 일이든 어떤 일이 일어나든 전 그 순간을 제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합니다 제가 더 나은 선수가 되도록

fortitudecaesar.tistory.com

이다지 선생님 몰입에 대한 명언 / 이다지 선생님 몰입과 목표 동기부여 /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명언

 

이다지 선생님 몰입에 대한 명언 / 이다지 선생님 몰입과 목표 동기부여 /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

고3때 진짜 공부를 열심히 했거든 선생님은 선생님을 스스로를 슬로우 스타터라고 생각을 하는데 선생님은 뭘 하든지 간에 처음붵 잘 하지를 못했어 발동이 걸리는 데 되기 시간이 오래 걸려 예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쌤 25억 빚 이야기 / 전한길쌤 25억 빚 다 갚은 이야기

 

전한길쌤 25억 빚 이야기 / 전한길쌤 25억 빚 다 갚은 이야기

제가 정말 존경하는 분입니다 항상 사는게 힘들다고 생각할 때 찾아보고 있습니다 전한길 샘의 가르침을 배울 수 있어서 항상 감사합니다 한 두번 보는 것보다는 보고 또 보고 내 일상이 되게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