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BGF리테일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BGF리테일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리테일!여기서 알겠듯이

소매품 판매하는 곳이죠

편의점 회사입니다

 

 

편의점 잘될까요?

항상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잖아요

요즘 편의점 제품들도 좋고요

하지만

한가지 걱정되는 것은 경쟁입니다

편의점은 엄청난 경쟁상황에 처해있습니다

이런저런 좋은점과 아쉬운점이 있죠 모든 기업이 그렇듯이

 

 

 

 

 

 

 

BGF리테일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 같아요

아직 그냥저냥한 모습을 보여서 사실

어떤 느낌도 안듭니다

 

 

사실 전 차트로 주식투자를 하지는 않습니다

주가가 엄청나게 떨어졌구나!

이정도를 볼 뿐이죠

 

 

기업이 잘나가는데 차트상 주가가 엄청나게 떨어졌다면

살포시 담아보곤 합니다

 

 

 

 

 

 

 

BGF리테일의 EPS입니다

흠...

EPS가 떨어지는 느낌이 드네요

2017년부터 2020년까지는 떨어지다가

2021년에 다시 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EPS가 꾸준히 오르기란 참 어렵죠

 

 

중요한건 앞으로 BGF리테일이 장기적으로

EPS가 꾸준히 오를 수 있을까? 이걸 판단해야하고

경쟁상황에서 이길 수 있는가를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야하지 않을까 싶어요

 

 

 

 

 

BGF리테일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정말 빠른 속도로 성장중입니다

ㅎㄷㄷ

멋있네요!ㅋㅋㅋㅋ

 

 

경쟁상황이 엄청나게 치열할텐데

아주 빠른 매출액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있죠 바로

영업이익입니다

실제 손에 쥐어지는게 영업이익이랑순이익일텐데

흠.. 살짝 아쉬워요

 

 

 

 

 

 

BGF리테일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위에 실적에서 매출액대비 영업이익이 아쉬웠죠

 

 

그래서 영업이익률 역시 아쉽습니다

다만 ROE가 높네요!ㅋㅋㅋ

 

 

투입한 자본으로 벌어들인 것의 비중인데

아주 괜찮죠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은 부채비율인데

오우부채비율은 ㅎㄷㄷ하네요

사람마다 기준은 다르겠지만 저는 부채비율이 100%이 넘는다면

조금은 기다리는 편입니다

 

 

매출액 빠르게 오르고 뭐 좋지만

부채비율이 높네용

 

 

 

 

 

 

 

BGF리테일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그래도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류만 본다면 아쉬운 점도 있지만

그래도 꾸준히 올려주는게 좋네용

 

 

부채비율이 높은게 아쉬워요

부채비율 조금 더 줄여나간다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