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고려아연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고려아연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고려아연 이름만 들어봐도 유명하죠

아주 오래전부터 꾸준히 성장해온 회사입니다

앞으로도 성장할 것인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요

왜냐하면 워낙 오래된 회사니까요 ㅎㅎㅎ

 

 

 

 

 

 

고려아연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오르내리락 오르내리락 하지만 그래도

아주 천천히 조금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정말 조금씩 성장하다보니까

어쩌면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안전하니까요

기업 특성상.. 뭐 이제 빠른 성장은 쉽지않을 것 같습니다

 

 

 

 

 

 

그다음은 EPS입니다

오르내리락 하지만 그래도

그래도 꾸준히 천천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만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ePS 꾸준히 오르는게 진짜 어렵거든요

 

 

 

 

그다음은 고려아연의 실적입니다

고려아연 참 오래된 회사이긴 한데

보면 아시겠지만 진짜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요

 

 

어쩌면 든든한 성장이구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해요 ㅎㅎㅎ

 

 

어떤 사업을 하는지 조금 더 공부해보고

모르겠다 싶으면 주식 사모으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데,,

조용히 천천히 오르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다음은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부채비율 괜찮은게 보여요 ㅎㅎㅎ

 

 

부채비율 정말 건전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기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PER과 PBR 역시 낮은 수준이죠

낮을 수밖에 없는게

하고있는 사업이 급하게 성장하는 사업은 아니잖아요

그래서 시장에서 높은 PER을 주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고려아연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우,,,놀랍네요 ㅋㅋㅋ

매해 배당금을 올렺고 있고

배당수익률 역시 좋습니다

 

 

왜이렇게 배당금을 잘주지???ㅋㅋㅋㅋㅋ

신기하네잉

배당주라고 생각해도 뭐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