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HMM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HMM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HMM해운회사입니다

바다로 컨테이너박스 날라주고그걸 통해서

돈을 버는구조죠

배도 수리하고 만드는 것 같기도 합니다

 

 

턴어라운드 하고나서 주가가 엄청나게 오른 회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돈 굉장히 잘벌고 있어요

그런데 대외적인 이유 때문일지 아니면

빠른 주가상승 때문인지

고점찍고 많이 내려왔습니다

 

 

 

 

 

 

 

HMM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고점찍고 쭈우우욱 내려왔죠!ㅎㅎㅎ

 

 

아주 짧은 시기에 일어난 일들입니다

7천원대에 진입할까 고민 진짜 많이하다가

진입 안했거든요

흑흑,,,

항상 주식은 후회가 남습니다

 

 

 

 

 

HMM의 EPS입니다

계속 마이너스나다가

최근에 턴어라운드했고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있죠!ㅎㅎㅎ

 

 

HMM에 투자하려면 HMM의 사업에 대해서

이해를 해야하죠

운임이 어떻게 되는지

뭐 수요가 어떻게되는지등등이요

 

 

 

 

 

 

 

HMM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굉장히 빠르게 오르고있습니다

그리고 좋은건

영업이익역시 빠르게 오르고있죠

 

 

이때까지 정말 많은사람들이 노력했겠죠

기업 턴어라운드하고

이정도로실적 끌어올리는건 참 어려운 일입니다

 

 

 

 

 

 

 

2021년 HMM에겐 정말 완벽한 한해인 것 같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ㅎㄷㄷ합니다

이정도로 높은 수준은 처음보는 것 같아요 ㅋㅋㅋ

 

 

그다음은 부채비율인데

부채비율 역시 완벽하게 줄였습니다

턴어라운드 한 기업의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는것 같아요

 

 

물론 미래에도 이정도를 보여줄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만,,ㅋㅋㅋㅋ

 

 

PER과 PBR도 정말 낮습니다

은행 이런 주식도 아닌데 PER이 1이네 ㅋㅋㅋㅋ

신기하져

 

 

 

 

 

 

 

HMM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실적이 마이너스일 때에는 배당금을 안줬죠

그러다 실적 잘 나오고나서 바로 배당금을 주네요

 

 

배당수익률 2%정도면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