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LG생활건강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LG생활건강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황제주의 몰락.. 뭐이런건가

LG생활건강은 단순히 주가가 떨어진게 아닙니다

중국내에서 실적이 흔들려버렸죠

 

 

음료수 사업부문은 실적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

LG생건 화장품 분야는 중국에서 흔들리고 있습니다

그때문에 주가가 아주그냥 ㅎㄷㄷ하게 빠졌어욬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LG생활건강 주주이긴한데

사실 이거보면 이제 그냥 웃음밖에안나옵니다

 

 

고점대비 60%가 빠졌습니다

뭐 바이오나 정치관련주 이런 것도 아닌데 말이죠

황제주로 불리는 LG생건이 이렇게 박살나니까

한국에서 주식하기 어렵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실적은 잘나오는데단순히 주가가 빠진 수준이라면

기분좋게 추매하겠지만

이건 뭐,, 실적까지 매우크게 흔들려버렸으니까요

중국의 코로나봉쇄와 크게 연관이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의 EPS입니다

쭈우우욱 매해 고른 성장을 하다가 2021년에 한번 삐그덕

2022년에도 한번 또다시 삐그덕 할 것 같습니다

 

 

상하이 경제성장률이 아주박살이 났잖아요

그거와 관련도 있죠

중국 성장률도 박살나고 봉쇄하고 뭐하고 하니까

중국 의존도가 매우매우 큰 LG생건은...

무너질 수밖에 없겠죠

 

 

 

 

 

LG생활건강의 실적입니다

아주좋았어요

꾸준히 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ㅋㅋㅋ

2021년까지 뭐 그래도

코로나다뭐다해서 힘들었지만

음료부문의 성장 때문에 LG생건도 전체 실적은 올랐거든요

 

 

근데 2022년은 4분기 실적 나와보면 알겠지만

진짜진짜 힘들 것 같습니다

주가한방 크게 떨어지는 순간이 올 수도 있져

이왕 실적 박살난거 주가도 60만원대로 떨어졌으면 좋겠어요

 

 

 

 

 

 

 

LG생활건강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무난무난 ROE무난무난합니다

 

 

이런 수치들은 괜찮은데 말이죠

부채비율도 매우 건전합니다

부채비율 줄이기 위해 매해 여러 노력들을 기울여왔는게 보이죠

 

 

PER도.. 괜찮은데? 그런데 PBR이 높은 수준입니다

주가가 아주 박살이 났는데 순이익도 떨어져서

PER이 크게 떨어지진 않았넼ㅋㅋ

쩝,,,,

 

 

 

 

 

 

 

LG생활건강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그래도 매해 올려줫네요

 

 

하지만 2022년엔 LG생활건강에게 끔찍한 날이기에

배당금 역시 줄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이 봉쇄를 풀고 중국 이외에 다른 확실한 곳을 마련하기 전까진

쉽지않아보입니다

 

 

지금처럼 주가 어정쩡하게 오르지말고

아주그냥 실적 살아날 때까지 박살이 났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주식좀 더 모을텐데 말입니다

실적은 안좋을 것 같은데 주가는 조금 오르니까

사고싶은 마음은 아직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