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현대로템 주가 / 현대로템 배당금 / 현대로템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엔 현대로템 주가와 차트 그리고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로템하면... 주로 방산을 떠올릴 거예요

방산과 뭐 열차 지하철? 이런거 위주의 기업입니다

물론 더 자세히 봐야겠지만 대충 그래요

흠... 딱 봤을 때 괜찮은데!? 하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실적을 봤는데

 

 

 

 

쩝,,,ㅋㅋㅋㅋㅋ

저렇게 실적이 안좋아질지 누가 알았을까요

하루종일 기업분석해야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요즘 조금씩 회복하고 있어서 다행입니다만

뭐 일단 차트와 주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팡~ 튄다음에

쭈우우우욱 떨어지네요 ㅋㅋㅋㅋ

뭐 타이밍이든 주가의 변화 등은 알기 정말 어렵지만

주가가 급격하게 올랐을 땐

그렇게 오른 주가를 감당할 만한 실적을 내야 그 주가상승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만

현대로템 실적보면 그러지 못해서...

 

 

이런저런 기업들의 실적이나 주가 뭐 재무제표 기업보고서 뉴스 등을 보면서 느낀 점이지만

꾸준한 성장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인 그래요

아무리 인기없고 영업이익이 낮은 기업이라도

시장점유율 영업이익이 꾸준히 성장하고 제품 인지도가 높아지고

부채비율이 줄어든다면

그 기업의 주가는 계속 오르고요

 

 

 

 

반면에 너무나 유명한 기업이고 모두가 아는 기업이라도

더이상 시장 확장을 못하고 실적이 고정돼있고

그렇다면 주가 상승은 힘들어 보입니다

코스피 1등부터 그 밑으로 수많은 유명한 기업들이 있지만

차트가 모두 우상향이 절대 아니거든요

그리고 실적도 매해 꾸준히 상승하지도 않았고요

이제 배당을 보도록 하죠

 

 

 

 

 

 

허허허 배당을 아예 안주네요

 

 

 

 

 

 

5년동안 배당을 준적이 없나봅니다...

방산업체는 어떻게해야할까요

수통도 50년전꺼 쓰고 방탄은 뚫리고

M16사용하고

아직 야간투시경도 1인 1개 지급이 안되는 한국에서만 하는 군수산업이라면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유명 군수업체 같이

전세계 군수 시장에서 정말 높은 인지도와 점유율, 기술을 보여줄 때까지는

좀 신중해야하지 않을까 싶어요

 

 

 

 

 

 

 

네이버에 나와있는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5년동안 주지 않았죠!

힝..

현대로템 비싼 가격에서 물린 주주님들은

많이 힘들거 같습니다

 

 

제가 주식에 대해 뭘 알겠습니까

매일 수십만원씩 주식으로 돈 잃는 사람인데요 ㅋㅋㅋ

재미로 쓴 글이니 재미로만 읽어주세요

읽엊우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