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고려아연 주식 투자 정보 / 고려아연 주가 정보 / 고려아연 기업 주식 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고려아연입니다

고려랑 아연이 붙었군요 ㅎㅎㅎ

아연 붙었을 때 대충 뭐하는 기업인지는 예상이 갑니다만

그래도

주식하는 사람이라면 더 자세히 알아야겠죠!?

 

 

저도 고려아연이 정확히 무슨 기업인지는 몰라요

그래서 이참에 뭐하는기업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기업을 알아볼 때 그 기업 홈페이지에 갑니다

홈페이지는 그 기업이 본인들의 회사를 홍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이니까요

허허허 그런데

홈페이지 보니깐 뭔가 좀 어렵네용,,,

 

 

 

 

 

 

 

이런 물질? 광물? 들을 채굴해서 제련하여 판매하는 기업 같습니다,,,

전공자가 아니고 처음 보는 것들이라 쉽지 않네요 ㅎㅎㅎ

 

 

 

 

 

그리고 금과 은도 제련하는 것 같습니다

전형적인 광물회사군요!ㅎㅎㅎ

포스코는 철광석이라면

아연 금 은 등은 고려아연인 것 같습니다

동 구리 등의 수요가 앞으로 더 높아질 것 같은데

고려아연의 실적이 더 좋아지겠죠!?

그리고 그 외에 희소광물 등을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마침 홈페이지에 홍보글이 있군요!

비철금속 제련회사라고 합니다 ㅎㅎㅎ

제련회사면,,,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엄청난 장비를 교체해줘야하고 원자재의 가격에 굉장히 민감해지는 특징이 있겠죠

 

 

근데 요즘!? 인플레이션도 있고 원자재값이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고려아연에 수혜가 좀 있을 수도 있겠군요

 

 

 

 

이제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내용을 보면서

고려아연이 어떤 기업인지 한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주된 업무는 아연과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비철금속 제련하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종속회사 등을 통해서 전기 가스 증기 공급업을 하고

폐기물 수집 등의 업무를 하는 기업입니다

이걸 보니깐 확실히 알 수 있겠네요 ㅎㅎㅎ

 

 

 

 

 

 

각 원자재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흠... 전기차 2차전지 배터리에 들어가는 소재 등에 관련된 것이면

더욱 좋았을텐데

동 구리 등 말고는...

아무튼 뭐 원자재값이 요즘 계속 오르고 있다니까요

 

 

 

 

지금까지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보고서를 통해서

고려아연이 어떤 기업인지 굉장히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이정도는 그냥 수박 겉할기정도네요

 

 

 

 

영업이익과 매출액 잘나옵니다

엄청난 수준으로 나오는군요!

하지만

꾸준한 상승을 하고 있는거에 저는 더 관심이 가거든요

매출액은 올라도 영업이익은 성장세를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눈여겨볼 것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엄청낮네요!?ㅋㅋㅋㅋㅋ

정말 건실하게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려아연 쭈욱 보면서 눈에 띌만한게 뭐가 있을까 생각했거든요

흠.. 그런데 마땅히 보이지는 않았습니다만

굉장히 건실하게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은 볼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10%대로 유지하고 있다니 ㄷㄷㄷ

믿을 만한 기업이죠 그렇다면

 

 

그리고 주당순이익과 주당순자산가치가 굉장히 높습니다

주당순이익이 3만 가까이 되네요! 엄청납니다

 

 

고려아연.. 언제 투자해야할까요

이런 광물과 제련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어가지고,,,

판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기업은 경기순환주이기 때문에 그외에

다른 산업의 상황이라든지 원자재 가격도 꾸준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주식투자하는 관점에서는 어려운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